한국일보

대학에서는 글쓰기 능력이 왜, 그리고 얼마나 중요시 될까?

2024-02-26 (월) 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작게 크게
대학에서는 글쓰기 능력이 왜, 그리고 얼마나 중요시 될까?

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글쓰기 능력은 학생의 개인적이고 학문적인 측면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대학 입학사정관들은 학생들이 자신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 학문적 역량과 창의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로 글쓰기 능력을 중요하게 판단한다. 글쓰기 능력의 정도는 대다수의 대학에서 에세이, 지원서의 개인적 서술 부분, 추천서 등을 통해 학생의 능력을 평가하고 있으며 점점 그 중요도가 강조되고 있다.

대학에서는 글쓰기 능력이 왜, 그리고 얼마나 중요시 될까?

1. 자기 표현 능력


이는 학생이 대학에서 성공적으로 학문적, 사회적, 개인적인 경험을 나타내고 소통하는 데 있어 얼마나 강력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함이다. 글쓰기는 학생의 개인적인 특성, 경험, 열정, 목표를 나타내는 중요한 도구다. 글쓰기는 학생들이 자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전달 할 수 있는 가장 주된 수단이 된다.

2. 학문적 능력

글쓰기 능력은 학문적인 능력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논리적이고 효과적인 글쓰기는 학문적 사고, 정보 정리및 분석 능력, , 논리적 사고와 주장, 효과적인 의사소통 등을 나타낼 수 있다.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얼마나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발전하는지를 주목한다. 글쓰기는 자기주도적인 작업으로 학생이 주제를 탐구한것을 표현하는 능력이다. 연구하는 주제에 대한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보여줄 수 있으며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조사하고 해결하는 능력은 대학 생활에서 꼭 필요한 기술하게 작용할 수 있다. 그래서 리서치 논문을 읽고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은 무엇보다 중요한 학문적 능력으로 평가된다.

3. 창의성과 개성 강조

글쓰기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독특한 시각을 나타내는 중요한 수단으로 충분히 표현된 글쓰기는 학생들이 얼마나 독특하게 생각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문제에 접근하는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학은 학문적인 다양성을 추구하며 학생들이 어떻게 독특하게 생각하고 문제에 접근하는지를 확인하고자 한다.

4. 대화와 논쟁 능력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하고 논쟁하는 능력을 중요시한다. 글쓰기는 이러한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주장을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이는 학문적인 능력 뿐만 아니라 학생이 사회 또는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효과적인 도구가 된다. .


5. 커뮤니케이션 기술 강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학습과 일 모두에서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다. 글쓰기는 학생들이 미래의 직업에서 필요로 하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글쓰기는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기술이다.

6. 연관 활동

저널리즘과 글쓰기 분야는 학창 시절 관심을 가진 고등학생들에게 큰 이점이 될 수 있다. 성공적으로 학문적, 사회적, 개인적인 경험을 나타내고 소통하는 데 있어 얼마나 강력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글쓰기는 쓰고, 쓰고, 또 쓰는 연습과 도전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주는 다른 2가지 유형의 활동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의 예 이외에도 수 많은 기회가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면 좋겠다.

•뉴욕 타임스 여름 아카데이(NYC Summer Academy)

뉴욕 타임스에서 개최한 뉴욕 시티 프리칼리지 프로그램으로, 두 주 동안 뉴욕 시티의 언론, 미디어 및 기술 분야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타임스 기자 및 산업 전문가들이 이끄는 워크숍 및 세미나 참여 가능하다. 현실적인 도전을 반영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리포팅, 글쓰기, 비디오 제작 및 데이터 시각화 등의 활동 수행. 뉴스룸 방문, 문화 행사 참석, 전 세계 학생들과 교류도 가능하다.

•영아츠(Young Arts)

영아츠는 재능 있는 젊은 예술가를 발굴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미래의 창의적 포부에 자원을 헌신하는 기관이다. 15-18세의 고등학생들은 고전 음악, 무용, 디자인 아트, 영화, 재즈, 사진, 연극, 시각 아트, 보이스 및 글쓰기 중에서 자신의 선택 분야에 신청 가능. 수상자들은 로스앤젤레스, 뉴욕, 마이애미에서 1주일 동안의 프로그램과 워크샵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결승자는 국립 영아츠 위크에 초대되며 최대 10,000의 장학금을 받을 자격을 얻는다.

(323)938-0300 A1educate.com

<세라 박 A1 칼리지프렙 대표>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