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자 보험이 보상해주는 것들
2024-02-01 (목)
승경호 The Schneider Team
지금 집을 임대하고 있거나 임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렌터스 인슈런스(세입자 보험)에 가입했을 것이다. 세입자 보험은 집에 사고가 발생했을 시에 세입자의 피해를 보상받는 보험이다. 그 외에 다른 부분에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사례를 살펴보자.
만약 여행 중 셀폰을 잃어버렸다. 집에서 도난당한 것도 아닌데 보상을 받을 수 있나? 그렇다. 본인의 물품을 잃어버렸다면 집에서 일어난 사고가 아니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집 앞에 세워둔 자전거를 도난당했다. 보상 받을 수 있나? 그렇다. 집 앞에 세워둔 자전거를 단단히 묶어 놓았음에도 도난을 당했다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자전거가 고가라면 보험 가입 시에 보상 액수를 높여 두어야한다.
이웃집에서 물을 잠그지 않고 외출을 해서 물이 넘쳐서 우리 집으로 들어 왔다. 집 바닥이 모두 젖었다. 보상 받을 수 있나? 그렇다. 흔한 일이다.
저희 집에서 파티를 했다. 당시 친구가 놀러 와서 재미있게 놀다가 넘어져서 발목에 부상을 당했다. 근데 친구가 저를 고소했다. 친구의 병원비용을 보상 받을 수 있다. 병원비용과 변호사 비용도 보상 받을 수 있다.
집에 하수도관에서 물이 새 집안의 카펫이 모두 젖었다. 보상 받을 수 있나? 그렇다. 보상 가능하다.
집에 불이 났다. 모든 물건이 타버렸다. 당연히 보상 받을 수 있다.
옆집에 불이 났다. 근데 우리 집에도 연기가 들어와서 당분간 집에서 살 수 없는 형편이다. 보험으로 당분간 지낼 수 있는 장소에 대한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고 먹는 것과 세탁 비용도 받을 수 있다.
렌터스 인슈런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 수 있는 내용이다. 만약 집에 세입자가 있다면 꼭 세입자 보험 가입을 요구하는 것도 잊지 말고 또 보험이 얼마나 많은 것을 보호해 주는지 알려 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문의 (703)928-5990
<
승경호 The Schneider T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