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제 1회 한국 해외 이주 여성 포럼’

2024-02-01 (목)
작게 크게

▶ 비영리단체 ‘테이크 루트’, 3월 9일

한인 해외 이주 여성들을 대상으로 마음 돌봄 및 정신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비영리 단체 테이크루트가 오는 3월 9일 '제 1회 한국 해외 이주 여성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 누적 참가자 1,800명과 함께 해온 테이크루트가 자녀가 있는 한인 해외 이주 여성 중 베이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준비한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이다.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 아래 사전 신청자 100명에 한해 전석 초대로 이뤄지는 이번 포럼은 돌싱글즈 3에 출연해 ‘나다움’을 아낌없이 드러낸 이소라씨가 기조연설을 맡는다.


1부에서는 '0~5세 골든 브레인 육아법'의 김보경 작가, '회복탄력성의 힘'의 지니 킴 작가, '나의 질문'의 안희경 저널리스트, '가족이지만 타인입니다'의 원정미 작가가 연사로 참여해 릴레이 토크를 이어 나가며 2부에서는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한인 해외 이주 여성에게 창업과 교육을 지원하는 새싹기금(1인 500달러) 수여식을 갖는다.

이번 포럼은 엄마로 불리는 한인 해외 이주 여성들이 타인을 돌보는 제한된 정체성에서 잠시 벗어나 내가 삶의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하고, 진짜 내가 원하는 삶을 꿈꿔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이벤트 브라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 1회 한인 해외이주여성 포럼
▲주제: 당신의 시작을 응원합니다.
▲일시: 2024년 3월 9일 오전 10시-오후 12시
▲장소: "Cupertino Room" in the Quinlan Community Center, Cupertino, CA
▲신청: https://www.eventbrite.com/e/799444539137?aff=oddtdtcreator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