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피아노로 주 찬양”

2024-01-30 (화)
작게 크게

▶ 송지혜·최현주 교수 등 피아니스트 5명 연주회

▶ 내달 3일 콩코디아대서 “회복과 축복의 메시지”

“피아노로 주 찬양”
클래식 전문 연주자들이자 피아노 교육자들인 한인 피아니스트 5명이 성경을 주제로 한 감동적인 연주회를 연다.

피아노 교육 전문가인 송지혜 박사와 최현주 콩코디아대 교수, 피아니스트 조한나, 에스더 이, 정은애씨 등 5명이 마련하는 ‘피아노로 예수님 찬양’ 연주회는 오는 2월3일(토) 12시 정오부터 어바인의 콩코디아 대학 Zhang 홀에서 열린다.

‘Jesus, Praise with Piano’란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성경 출애굽기에 나오는 갈대 상자 이야기를 주제로 구성됐다. 출애굽기 2장 3절은 갈대상자에 실려 강물로 떠내려가는 이스라엘 선지자 모세를 이집트 공주가 건져내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돕는 내용이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클래식을 전공한 피아니스트들이 가스펠 멜로디를 피아노 특성에 맞게 솔로 또는 듀오 형태로 편곡한 곡들을 연주한다. 연주회를 통해 모인 기금은 출애굽기에 나오는 나일강이 흐르는 이집트에서 피아노를 가르치며 학교를 운영하는 SPi 피아노 교사들을 돕기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주최 측은 “회복과 축복의 메시지가 담긴 감동적인 성경 내용을 피아노 연주에 담아내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송지혜 박사는 예원·서울예고와 연세대 음대를 수석졸업하고 미국에서 음악교수법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숙명여대 사회교육대학원 피아노 페다고지 주임교수를 역임한 뒤 현재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피아노 교육기관인 ‘송지혜 피아노 아이콘 교수법 대학 SPIPU’의 학장을 맡고 있다. 그는 ‘피아노 선생님이 주는 9가지 선물’ 등 교본 20여 종을 출간했으며 미국 최대 음악 출판사인 ‘할 레너드’를 통해 피아노 교수법 교재 ‘9 Gifts for Pianists’ ‘Sonatine Secrets’을 출간했고, 그의 새로운 교육방법을 적용한 Joy Song Piano Icon Method를 개발해 기초 피아노 교본 시리즈도 모두 영문으로 출간, 이를 활용해 피아노 교육을 개선하려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장료 20달러. 문의: 콩코디아 대학 최현주 교수 (714)222-3455, hyunjoo.choi@cui.edu, 송지혜 교수 (310)910-7771, pianojoysong@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