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스트레스 이기는 가장 강력한 무기’

2024-01-09 (화)
작게 크게

▶ 박정환 보건학박사 라이프힐링스쿨

▶ 온라인 무료 특강

사고, 실직, 질환, 불안한 미래… 스트레스가 사람들을 심신으로 병들게 하는 시대다. 라이프힐링스쿨(대표 박정환 보건학 박사)이 역경 가운데서도 평안하고 오히려 도약하는 초월 탄력성의 원리와 방법을 설명하는 온라인 줌 강의를 실시한다.

강의에서는 흔들리고 불안한 세상에서 흔들리지 않는 평안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있을까? 삶의 고통과 시련을 초월하도록 이끄는 희망과 용기, 그리고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있을까? 등의 질문에 대한 해답이 제시된다. 박정환 박사는 불치병의 고통 가운데 씨름하고, 찾고 경험하며, 수십 년간 많은 사람의 시련과 극복 사례, 다양한 연구와 문헌, 그리고 교육과 상담을 통해 얻은 것을 나눈다.

‘병약하고 힘들기만 했던 나의 삶에서 배운 이 바라봄의 법칙을 제 삶에 대입해 보았습니다. 이것은 생명의 법칙이었습니다.’ ‘빠른 속도로 회복되는 처방전을 받는 듯한 마음이 듭니다’ ‘닥터 박 프로그램은 나와 나의 환자들을 치유하고 내 가족도 놀랍게 변화시켰습니다’ 등 세미나 참가자들의 경험담이 있다.


- 박정환 박사는?

젊은 시절 불치 강직성 척추염으로 오래 세월 고통을 겪으며 차라리 죽기를 바랐다가 치유의 길을 발견하고 기적적으로 회복하면서 치유의 길이 가까이 있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전하기 위해 로마린다 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와 박사 과정을 거쳤다. 건강교육사업으로 대통령 표창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고, ‘가장 가까운 치유’. ‘너머 보고 기뻐하라’ 등 책 5권을 출판했다. Future Health Education Services 비영리 단체대표로 건강교육가로도 활동한다.

▶ 강사: 로마린다대학교 보건학박사 박정환

▶일시: 1월 17일 (수) 오후 5시(서부 시간)

▶라이프힐링스쿨 온라인 무료 특강 신청 (참가자 제한, 선착순 접수): lifehealingschool@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