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아시안게임] ‘금메달+병역혜택’ 이강인에게 ‘PSG+동료들 축하인사’

2023-10-08 (일)
작게 크게

▶ 음바페·하키미·나바스·베라티 등 전·현직 동료 축하 메시지

[아시안게임] ‘금메달+병역혜택’ 이강인에게 ‘PSG+동료들 축하인사’

(영종도=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내 3연패 위업을 달성한 남자 축구대표팀의 이강인이 8일(한국시간)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며 팬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2023.10.8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강인(파리생제르맹)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 획득 소식에 소속팀 전·현직 동료들의 축하 인사가 쏟아졌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4세 이하 축구 대표팀은 7일(현지시간) 중국 항저우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결승전에서 일본을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강인은 선발 출전해 중원에서 뛰어난 볼배급과 안정적인 볼키핑으로 후반 27분 교체될 때까지 황선홍호의 공격 전개에 힘을 보탰다.


마침내 한국이 우승을 차지했고, 이강인은 금메달과 더불어 병역 혜택이라는 귀중한 선물도 받았다.

이번 시즌 파리 생제르맹(PSG)으로 이적한 이강인은 22살의 나이로 병역 혜택을 받게 돼 전성기의 나이에 '군대 걱정' 없이 유럽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좋은 기회를 잡았다.

이강인의 '병역 혜택'을 누구보다 간절히 원했던 PSG 구단은 금메달 소식에 반색했다.

PSG는 구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이강인의 금메달을 축하하는 게시물까지 올리며 "이강인의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축하합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강인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금메달과 꽃다발을 들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이강인의 게시물이 올라오자 PSG 동료는 물론 발렌시아(스페인)에서 함께 생활했던 옛 동료들도 축하 메시지를 남겼다.

PSG 동료 중에선 킬리안 음바페가 '박수 이모티콘'으로 남기며 가장 먼저 축하인사를 보낸 가운데 아슈라프 하키미, 파비안 루이스, 곤살루 하무스 등 '현직 동료'들이 금메달 이모티콘을 남겼다.

또 PSG를 떠난 케일러 나바스(노팅엄 포리스트)는 스페인어로 '축하해(Felicidades)'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마르코 베라티(알 아라비)도 불꽃과 하트 모양 이모티콘으로 축하했다.

<연합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