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킬라우에아 화산 폭발로 관광객 증가

2023-09-18 (월)
크게 작게
킬라우에아 화산 폭발이 관광객 증가를 이끈 것으로 알려졌다.

하와이화산국립공원(HVNP) 제시카 페라케인 대변인은 분출이 발생할 때마다 관광객 수가 급증하는 경향이 있다며, 9월 둘째 주 화산 분화로 인해 하루 최고 5,000명의 방문객이 국립공원을 찾았다고 보고했다.

공원 내부에 자리한 화산예술센터 쉘비 와이츠 점장은 눈에 띄는 매출 증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화산 공원을 찾는 방문객 수는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국립공원관리청(NPS)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하와이화산국립공원은 1년 내내 활동을 보인 화산활동에 힘입어 160만 명의 방문객을 불러 들였고, 이는 공원 및 지역사회에 총 지출 1억4,900만 달러를 창출했다.

2022년 화산국립공원은 1,500개의 일자리를 부양했고, 경제적 효과는 1억9,500만 달러에 달했다.

화산국립공원 론다 로 원장은 방문객들이 공원을 방문하는 이유는 화산 활동과 생태, 문화라고 설명했다.

또한, 관광산업이 중요한 경제 동인임을 인식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 사업경제개발관광국(DBEDT)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빅아일랜드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8.1% 증가했다.

투어리즘 오소리티(HTA)의 관광 통계(Symphony Dashboard)에 따르면, 올해 7월까지 빅아일랜드를 방문한 사람 중 13.1%는 화산공원을 방문했다.

이는 27.6%를 기록한 카일루아-코나 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이다.


한편 화산관측소는 화산 경보수준을 주의보(Watch)에서 통보(Advisory)로 한단계 낮추고, 항공색상코드도 주황색에서 노란색으로 교체했다.

이산화황 배출량은 9월16일 기준 800톤으로 폭발 전 수준으로 떨어졌다.

화산공원 방문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관리청 웹사이트(www.nps.gov/hawaiivolcanoes) 참조.

-화산 폭발은 언제든지 위험한 상태로 바뀔 수 있음.
-정해진 산책로와 전망대를 벗어나지 말 것.
-폐쇄된 공간에 접근 금지.
-절벽 가장자리 및 땅의 균열을 피할 것.
-화산 가스는 모든 사람에게 유해하며, 특히 심장 및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과 유아, 어린이, 임사부에게 위험.
-화산 활동을 조용히 관찰하고 하와이 원주민 문화를 존중할 것.
-공원 내 감속 및 안전운전.
-킬라우에아 전망대 등 인기 장소에서는 주차 공간이 모자를 수 있음.
-케아나카코 전망대는 고농도의 이산화황과 화산 미립자로 인해 9월13일 임시 폐쇄.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