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민주 평통 위원 ‘국궁 문화 체험’

2023-07-18 (화) 12:47:26
크게 작게

▶ 미 국궁 협회 샌디에고 민주평통 공동주최

민주 평통 위원 ‘국궁 문화 체험’

오렌지 샌디에고 민주 평통 협의회 회원들과 미국 국궁 협회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오렌지 샌디에고 민주 평통 협의회(회장 김동수) 임원들은 지난 15일 샌디에고 지회(지회장 앨리스 정) 와 미국 국궁 협회가 공동 주최한 샌디에고 민주평통 국궁(활) 문화 체험 및 장학 기금 마련 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임천빈 상임고문, 설증혁 상임 고문과 SD 지회 회원, 김헌구 미국 국궁 연맹 총재와 학생 및 가족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처음으로 샌디에고 지회와 국궁이 협약하는 문화 체험 행사를 하였다.

김동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렇게 좋은 행사가 앞으로 샌디에고 지회를 중심으로 매기에 한번씩 열리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천빈 상임 고문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동수 회장은 지난 10일 골프대회( 대회장 임천빈) 후원금중 2천달러를 앨리스 정 지회장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김헌구 미국 국궁 연맹 회장은 “대한민국의 훌륭한 국궁 이 문화재로 2020년 등재된 만큼 태권도처럼 미국, 아니 세계 전역으로 퍼져 나가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샌디에고 무용협회 캐롤 정 지도 강사의 고전 무용 부채춤과 ‘그리움’ 이라는 제목의 고전 무용이 있은 후 모든 참석자들은 김헌구 회장과 조교의 지도로 국궁 활쏘기 지도를 받았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