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불법 기밀 반출 혐의 기소에 대해 "또 다른 대선 조작 시도"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37개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출석한 마이애미 연방법원 앞에서는 기소를 두고 찬반 시위가 거세게 열렸습니다. 미국 사회의 분열된 양상을 적나라하게 드러냈습니다.
► 소비자 물가에 이어 도매 물가도 상승 속도가 크게 느려졌습니다. 노동부는 5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1.1%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이후 가장 작은 상승폭입니다.
▻ 이틀 연속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와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연준은 오늘 기준금리를 발표합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부 장관이 이번주 중국을 방문한다고 국무부가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난 2월 중국 정찰풍선 사태로 연기됐던 방중이 4개월만에 재성사된 것입니다. 미중 관계의 변화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 미국이 중국의 대만 침공에 대비해 유사시 대만에 거주하는 자국민을 철수시키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 캘리포니아의 높은 거주비로 이주를 고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현금 인센티브까지 제공하며 이들을 유치하려는 타주 도시가 크게 늘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경제문제가 가장 큰 걱정거리로 생각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홈리스 문제가 2위, 주거난 문제가 세 번째 걱정거리로 나타났습니다.
► LA 9지구 시의원인 커렌 프라이스가 횡령과 위증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잇따른 LA 선출직 공무원들의 부정부패 사건으로 시민들이 충격에 빠져있습니다.
▻ 미국에서 한국으로 마약을 밀반입한 혐의로 캐나다 국적의 한인이 체포됐습니다. 그는 액상 대마와 마리화나를 메이플시럽 용기에 넣어 밀반입 하려다 적발됐습니다.
► 물가상승 등 경제 불안정 등으로 미국민들의 빚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지역에서는 신용카드 빚이 가구당 평균 2,100달러 이상 증가했습니다.
▻ 만희 복지재단을 설립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 박형만 남가주 한국학원 이사장이 소외된 이웃 55명에게 천달러씩의 생활비를 지원했습니다.
► 인공지능 수혜주인 반도체기업 엔비디아 주가가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미국에서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은 7번째 기업이 됐습니다.
▻ 증권거래위원회가 금융회사가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것과 관련한 새 규제안을 마련 중입니다. 감독규제안은 이르면 10월까지 도입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싱하이밍 중국대사 발언과 관련해 과거 조선의 내정을 간섭한 청나라 위안스카이까지 언급하며 비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문제를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은 사흘에 걸친 대정부 질문 마지막 날에도 이어졌습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합의한 국회 차원의 검증 특위 구성 역시 출범 시기를 두고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진통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북미 아이스하키 리그 NHL 스탠리컵에서 라스베가스 골든 나이츠가 플로리다를 9-3으로 꺾고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던 이강인 선수가 파리 생제르맨 합류가 임박했다는 보도가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 맨유 입단이 확정됐다는 소식도 이어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8.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