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채한도를 높이는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디폴트 시한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합작투자한 청신신용평가가 미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최고등급인 AAA에서 AA+로 한단계 하향 조정하고 추가 강등과 관련한 검토에 착수했습니다.
► 메모리얼 데이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남가주에서만 280만명 이상이 자동차를 이용해 여행길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 프리웨이가 가장 붐빌것으로 추정됐습니다.
▻ 메모리얼 데이 연휴 기간동안 남가주를 포함한 캘리포니아주 전역에서 불법운전, 음주운전 단속이 강화됩니다.
► LA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 내내 관광객수가 계속 늘어나 5천만명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여름 휴가철 공항 이용이 급증할 전망인 가운데 활주로에서 항공기 충돌 사고에 경고음이 커졌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조종사의 경험·관제사의 훈련 부족이 원인으로 꼽힙니다.
► 메트로 버스 기사를 흉기로 찔러 중태에 빠뜨린 10대 소년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 미셸 박 스틸 하원의원이 아시안 커뮤니티를 향한 증오범죄를 규탄하는 결의안을 발의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정부가 모기지가 체납된 주택 소유주들을 위해 최대 8만달러까지 무상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중입니다.
▻ 남가주개스컴퍼니가 개스 보조비 500달러를 지급합니다. 해당되는 가구는 최대 400달러를 지원받을 수 있고, 55세 이상은 추가 100달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 디샌티스 주지사의 선거 캠프는 대선 출마 선언 후 24시간 만에 정치 후원금으로 820만 달러를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후원자 수는 당장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연방수사국의 플로리다 자택 압수수색 바로 전날 백악관에서 가져온 기밀문서들을 다른 곳으로 옮겼다는 정황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 경찰이 가정 폭력을 신고한 11살 흑인 소년에게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미국에서 경찰이 신고자를 용의자로 오인하고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인다애나 주에서 낙태 전면 금지의 부당함을 알리고자 성폭행 피해 10세 소녀의 낙태 수술을 해준 사실을 언론에 공개한 의사가 징계 처분을 받았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찰스 브라운 공군참모총장을 차기 합참의장으로 공식 지명했습니다. 브라운 지명자는 흑인으로는 처음으로 공군 참모총장에 임명됐고, 합참의장이 된다면 콜린 파월 전 합참의장 이후 흑인으로는 두 번째가 됩니다.
▻ 영국 총리실과 총리관저로 들어가는 철문을 승용차로 들이받은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사고 당시 수낵 총리는 총리실에 있다 바로 자리를 옮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제주에서 대구로 가던 비행기의 출입문이 착륙 직전 열리는 황당한 일이 벌어져 학생 등 12명이 호흡곤란으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승객 중 한명이 일부러 비상문을 열었습니다.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앞두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사고 현장을 방문했던 우리나라 오염수 시찰단이 5박 6일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시찰단은 오염수 안전성 평가를 위해 필요한 점검을 두루 거쳤다고 밝혔지만, 오염수 방류가 과연 안전한가라는 궁극적인 질문은 ′추후 정리′라는 이름으로 그대로 남은 상태입니다.
► NBA 플레이오프 동부조 결승 5차전에서 보스턴이 마이애미를 110-97로 꺾고 시리즈 전전 2승 3패를 만들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가 워싱턴과의 경기에서 1회부터 파울타구에 맞는 부상으로 교체됐습니다. 검사결과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4.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