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한국문화원, `2023 K 뉴리더스’ 영상 공개
디자이너 앤드류 권(사진)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5월 아태 문화유산의 달을 맞아, 패션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떠오르는 한인 디자이너 앤드류 권(사진)을 집중 조명한 “2023 K 뉴리더스(K-New Leaders) 프로그램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뉴욕타임스, 포브스, 보그 등 영향력 있는 미국 주요 매체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앤드류 권은 2019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한인 차세대 리더들을 소개해온 K 뉴리더스 프로그램일환으로 소개된다.
2019년에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팬데믹 기간 동안 자신의 패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개척한 27세의 젊은 한인 아티스트 앤드류 권은 2020년에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런칭하고, 2021년에 우아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웨딩드레스 컬렉션을 선보여 포브스와 뉴욕타임스에 보도된 바 있다.
영상은 어떻게 그가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여 단시간 내에 수많은 셀럽들이 사랑하는 패션 디자이너가 될 수 있었는지 단독 인터뷰를 통해 취재하고, 그가 2023 뉴욕패션위크를 준비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내 문화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CSNY)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문화원은 또한 특별 시청자 이벤트를 마련해 댓글을 남긴 사람들 중 3명을 선정, 앤드류 권의 작업실에 초청, 그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하며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뉴욕한국문화원 홈페이지(www.koreanculture.org)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kccny/)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