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풀러튼-고양 특례시 우호 교류”

2023-05-08 (월) 12:00:00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프레드 정, 이동환 시장 양 도시 우호협력 의향서 체결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방문…풀러튼, 성남, 카카오 상호협력

“풀러튼-고양 특례시 우호 교류”

풀러튼과 고양시 관계자들이 우호교류협력 의향서에 서명한 후 자리를 함께했다. 오른쪽 5번째부터 프레드 정 시장, 이동환 시장.

“풀러튼-고양 특례시 우호 교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부터), 프레드 정 시장, 고광림 보좌관이 감사장을 들고 자리를 함께했다.


한국을 방문 중인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은 지난달 27일 경기도 고양 특례시 일산에서 열린 국제 꽃 박람회장에서 이동환 시장과 우호협력의향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동환 고양시 시장은 올해 내에 풀러튼 시를 방문해 우호 협력 관계를 맺을 예정이다.

프레드 정 시장은 국제 꽃 박람회에서 고양 국회의원 4명 등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설을 했다.


한동균 고양시 시장 경제특별 보좌관은 지난 3월 풀러튼 시청을 방문해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과 양 도시간의 경제 협력과 발전에 관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 논의한 바 있다.

이에 앞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지난달 26일 서울 양재동에서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과 관계자들을 만나 풀러턴시 ‘김치의 날’ 선포와 공사에서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고, K-푸드 미국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미국 사회에 김치를 포함한 한국식품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공로로 풀러턴시 고광림 정책 보좌관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지난 3월 8일 풀러튼시는 매년 11월 22일을 풀러턴시 ‘김치의 날’로 선포했으며, 미국 도시 중 최초로 공사에서 추진 중인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동참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성남시와 풀러튼 시는 카카오와 공동으로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성남시에 따르면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3일 프레드 정 시장과 함께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있는 카카오아지트를 방문,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를 만나 카카오와 상생 협력 프로그램과 디지털 헬스케어사업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ESG)’과 ‘기술과 사람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기업 모토를 공유하고, 향후 K-디지털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진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