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택문제해결 위한 청사진’

2023-03-22 (수) 이강선 기자
작게 크게

▶ SD카운티 설문실시

▶ 많은 주민들 참여 당부

샌디에고 카운티는 주택문제해결 등을 위한 주택 청사진(Housing Blueprintint)에 관한 주민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고 정부협회는 주택촉진프로그램전략으로 지난 12월 채택한 청사진의 중요목표에 관한 초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주민들이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청사진의 중요목표는 교통요지 주변에 더 많은 주택공급 및 이를 위한 방안을 찾아 주택위기를 해소하고, 저소득 주택 건설을 유지하며, 주택가격 인하와 함께 주민들이 기존의 주택에 계속 머물 수 있도록 안정적인 지원을 하는 것이 주요골자다.


카운티 정부는 2030년까지 샌디에고 시의 1만채 저소득 주택공급 계획을 포함해 더 많은 저소득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있다.

설문조사는 ▲모두를 위한 주택 공급(대중교통, 편의시설 등 접근성이 높은 도심지역에서의 주택공급) ▲형평성, 포용성 및 지속 가능성 증진 (기후정책에 맞는 친환경적이며 안전, 보건, 접근성 등 기회가 모두에게 균등제공) ▲취약한 주택 보존(저소득 층을 위한 주택의 계약기간 만료 추적 및 유지를 위한 전력적 지원) ▲이주방지(개발로 취약계층이 외딴 곳으로의 비자발적 이주방지) ▲임차인 보호(임차인 권리 홍보, 경제적 강제퇴거 및 불안한 렌트비 인상 최소화) 등 5대 목표에 포함된 사항에 관한 것이다. 설문조사 기간은 2023년4월 9일까지이다.

설문에 관한 사이트는 https://engage.sandiegocounty.gov/housing-blueprint/survey_tools/goals-and-objectives 참조

<이강선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