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리 ‘스텝업 CD’ 예금 잇따라 출시
2022-11-22 (화) 12:00:00
▶ CBB뱅크, 4.15% 이자율
▶ 금리 인상분 50% 추가돼
금리 인상 속에 예금고 유치를 위해 은행마다 고금리 예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CBB뱅크(행장 제임스 홍)가 21일부터 4.15% 이자율로 시작해 15개월 동안 금리가 상승할 때마다 인상분의 50%가 더해지는 ‘스텝업 정기예금(CD)’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CBB뱅크 ‘스텝업 CD’ 프로모션은 월스트리스저널(WSJ) 프라임레이트(Prime rate)를 기준으로 매 분기마다 금리가 상승하면 이자율도 같이 올라가는 상품으로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이와 함게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예금 이자율은 따라서 하락하지 않고 4.15%의 기본 이자율이 보장된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CBB뱅크의 스텝업 CD는 복잡한 조건 없이 신규 입금에 한해 CBB뱅크 지점에서 최소 1,000달러부터 개설할 수 있으며, 단 만기일 전에 중도 인출하면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은행 측은 밝혔다. CBB뱅크는 이번 프로모션을 오는 12월31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며 조기 종료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CBB뱅크 관계자는 “금리 인상 기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최대한의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개발이 필요했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커뮤니티의 금융 생활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CBB뱅크 웹사이트 www.cbb-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