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시애틀지부 한국 방문...김수영 회장, 임용근ㆍ곽종세 전 회장 등과 각종 행사 참석
2022-10-11 (화) 09:42:21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시애틀지부 김수영(앞줄 가운데) 회장이 한국에서 열린 본부 행사에 참석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시애틀지부 김수영 회장은 지난 9월 15일 한국을 찾아 각종 행사을 방문하고 한국내 지도자들을 면담하고 최근 시애틀로 귀환했다고 전해왔다.
김 회장은 자서전 출간 및 강연회 준비를 위해 방한한 임용근 전 오리건주 의원 및 곽종세 전 시애틀 한인회장 등과 합류해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위원장 장만순) 행사에 참석했다.
김 회장은 이어 재외동포재단 김성곤 이사장과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유정복 인천시장 등을 차례로 방문한 뒤 재외동포재단 초청으로 일산에서 열린 미주한인회 총연합회 한인회장 행사 및 인천 컨벤시아 센터에서 열린 세계 한인회장 대회에 참석했다고 전해왔다.
김 회장은 “한국의 여러 지도자들을 만나면서 앞으로 재외동포청 개설은 물론 이중국적 연령 하향 추진 등 해외 동포들에게 다양한 혜택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라는 희망적인 소식을 듣고 왔다”고 말했다.
현재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시애틀지부 회장과 한미자유수호 연합 회장직을 맡고 있는 김수영 회장은 다음 달 워싱턴주 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수잔나 케일만 후원회를 결성해 후원의 밤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