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피플 앤드 비즈니스] 경희 힐링 한방병원 노경희 원장

2022-09-02 (금) 김경섭 기자
크게 작게

▶ 오랜 경험의 한의사 3명이 한방, 양방 병합한 협진진료

▶ 10월 초 더 넓은 곳으로 이전 준비 중

[피플 앤드 비즈니스] 경희 힐링 한방병원 노경희 원장

경희 힐링 한방병원 의료진(가운데가 노경희 원장)

오랫동안 베이지역 한국 커뮤니티의 건강을 지켜온 경희 힐링 한방병원(원장 노경희)이 10월 초 더 넓은 곳으로 이전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하게 된다. 경희 힐링 한방병원은 현 산호세 윈체스터 블러바드에서 산타클라라 스티븐스크릭 블러바드 4675번지 새 장소로 이전한다.

한방병원은 계속 진화하고 있다. 예전에 우리가 생각하던 보약을 짓고 침을 맞던 한의원이 아니라 X-ray와 MRI 검사 등 양방병원의 첨단 의학 검사와 병합해 양한방 협진진료를 하고 있다.

경희 힐링 한방병원에서 다루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다. 허리디스크/협착증, 목디스크/협착증, 거북목 질환, 무릎관절, 테니스/골프 엘보, 각종 골프로 인한 부상, 턱관절, 소아 성인 척추측만증, 만성피로, 소화질환, 임신 전후 관리, 비만 치료, 성장 치료, 척추성장 치료, 교통사고 후유증, 코비드 후유증 치료 등이다.


노경희 원장은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 급성요통 등으로 인해 보행이 불가능하거나 참기 힘들 정도의 극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를 예를 들어 설명했다. 이러한 상태를 오래 방치하게 되면 척추 근육과 인대가 더 굳게 되고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아 통증이 더욱 심해지게 된다. 이럴 경우 통증의 악순환을 차단하고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의 유효한 경혈에 침, 부항과 한약치료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통증을 제어하는 치료를 하게 된다. 아울러 카이로프렉틱 치료를 통해 환자의 비틀어진 척추·관절을 밀고 당겨 신체의 틀어진 부분을 바로 잡고 통증을 개선하는 치료를 하는 것이다.

경희 힐링 한방병원은 전문 교육을 받은 숙련된 한의사 3명이 직접 진료를 하고 있다. 노경희 대표원장은 한국의 대표적인 척추 관절 전문 한방병원 진료원장을 역임했으며, 현 힐링 한방병원 원장으로 9년 동안 6만 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한 임상 경험을 갖고 있다. 최윤정 부원장은 12년 이상의 내과질환 및 통증을 진료한 경험이 있으며, 한수희 부원장은 한국 동국대 한의과와 인턴 과정 수료 후 개인 클리닉을 운영했으며 비만, 성장, 피부, 내과질환과 통증 전문 진료 경험이 있다. 또한 2 명의 카이로프렉터와 3 명의 수기치료사가 필요한 분야의 치료를 하고 있다.

Anthem Blue Cross, Cigna, United health, Aetna, Blue Shield 등 대부분의 보험이 가능하며 한국 여행자보험, 교통사고보험도 가능하다.

▲새 주소: 4675 Stevens Creek Blvd #121 Santa Clara, CA 95051/ (408) 394-0288
▲진료 시간: 주 7일 오전 9시-오후 7시

<김경섭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