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나노기술 활용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2022-08-18 (목)
크게 작게

▶ 비즈니스 탐방 - 야엘 바이오‘코데코 뉴트리션’

▶ 캐나다 보건부 천연제품 번호 라이선스 획득

나노기술 활용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야엘 바이오‘코데코 뉴트리션’

신체·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상태를 의미하는 웰니스(wellness) 지수가 가장 높은 국가는 바로 캐나다이다. 그 이유는 무얼까.

캐나다 지도를 펴고 캐나다를 찾아보면 눈에 띄는 것이 광활한 국토이다. 거의 1000만km2 달하는 면적은 세계에서 러시아 다음으로 넓다. 하지만 사람이 거주하는 지역은 남쪽 미국 국경선 부근으로 한정되어 있고 인구의 90%가량이 이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굉장히 낮다. 그럼 그 넓은 국토의 나머지는 무엇이 채우고 있을까? 바로 자연이다. 그것도 오염되지 않은 청정의 자연이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야엘 바이오’가 까다로운 캐나다 보건부의 품질 검사를 통해 천연제품 번호(NPN)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제품 만을 공급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야엘 바이오에서 공급하는 ‘코데코 뉴트리션’ 브랜드 제품은 캐나다 토론토를 기반으로, 지난 1998년 런칭 이래 꾸준한 R&D 투자를 통한 양질의 제품 생산으로 캐나다 뿐 아니라 한국, 미국, 중국, 남미에도 수출하고 있다.


더 나아가 캐나다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전문연구 기관인 ‘JADIN LABRATORY LTD.’와 기술제휴 및 협력을 통해 신제품 연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특히 나노 테크놀로지 기술을 사용한 코데코 나노칼은 세계 최초 FDA 골다공증 치료제로 인증 받았으며, 이런 나노 기술을 활용하여 나노 콜라겐 제품도 출시했다.

이와함께 오렌지 비타민C 함량보다 무려 295배 함량이 많은 유기농 비타민C(USDA 인증) 까무C를 비롯해 세계특허 유산균 IS2 유산균으로 만든 ‘프로바이오틱스’, 유럽 유기농 인증 제품인 ‘아로니아’, 청정 캐나다에서 수확한 ‘야생 차가버섯’, 로얄제리 품질평가 기준 물질 10-HDA 최대 함량치를 자랑하는 ‘코데코 로얄제리’ 등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야엘 바이오는 자연 치유학 박사들이 모여 만든 캐나다 브랜드 마니토 뉴트리션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야엘 바이오 관계자는 “마니토 뉴트리션은 임상 실험을 통해 호흡기 질환, 당뇨, 고혈압, 소화기능 등 의약품의 부작용을 대처할 수 있는 부작용 없는 자연 치유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코데코 뉴트리션 제품들은 뉴욕과 뉴저지 일원 약국과 건강식품점에서 판매된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