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패션 디스트릭에서 컨템포러리 아트 감상

2022-07-22 (금)
크게 작게

▶ ‘페이스 A 갤러리’ 23일 개관

패션 디스트릭에서 컨템포러리 아트 감상

미셸 오 작 ‘Agape Trace #7’

패션 디스트릭에서 컨템포러리 아트 감상

김연숙 작 ‘Turning Point #1’


패션 디스트릭에서 컨템포러리 아트 감상

조분연 작 ‘Trace’


LA다운타운 LA 페이스 마트 몰에 문을 여는 ‘페이스 A 갤러리(관장 지현)’가 오는 23일부터 8월18일까지 개관 기념 기획전을 선보인다.

지현 관장은 “컨템포러리 아트를 지향하는 페이스 A 갤러리는 예술적 영감과 의욕에 가득찬 아티스트들을 환영한다”며 “현역 작가들과 미술 애호가들이 보다 가까울 수 있도록 하는 가교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0여 업소가 입주한 LA 페이스마트 몰에 위치한 페이스 A 갤러리는 유닉한 구조의 건물 공간으로 작품 감상을 하며 예술적 체험을 즐기는 수준 높은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 전시는 오는 23일부터 8월3일까지 1부 ‘회복’(Recovery)을 주제로 김연숙, 조분연, 최영주, 미셸 오, 이종남, 조현숙, 김진실 등 7명 작가가 참가한다. 이어 ‘변형’(Deformation)을 주제로 8명의 작가가 참여한 2부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지현 관장은 “팬데믹으로 인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무엇으로 회복할 수 있을까’라는 단순한 질문에서 출발한 전시로 작가의 작품을 통해 보여지는 순수예술적 영감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느낄수 있는 회복의 단초일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프닝 리셉션은 23일 오후 2시 페이스 A 갤러리(1458 S.San Pedro St. #320 LA)에서 열린다. 전시 관람 시간은 일요일 오후 12시30분~3시30분. 예약 필수. 문의 Faceagallery@gmail.com 웹사이트 FaceAGallery.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