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전을 가지고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올해로 5번째 죽음준비 전문교육을 7월 14일(목) ~ 15(금) 이틀간 진행한다.
지난 2017년 시작된 소망의 정기적인 교육 커리큘럼인 이 교육은 고령인구가 급증하는 한인사회에 필요한 죽음준비 전문가 양성을 위한 것이다. 이 교육은 고령화 사회가 되면서 본인 뿐 아니라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증가하여 죽음 준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작되었다.
이 교육은 소망 소사이어티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컨텐츠로 강의해 죽음을 삶의 한 과정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신체적, 정신적, 영적 준비를 통해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가운데 평화로운 죽음을 맞이하도록 돕는다.
이 강좌는 그룹 토의, 그룹 활동, 현장답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 교육은 죽음이란?, 시니어 서비스, 구체적인 죽음 준비(사전의료지시서 포함), 전인적 건강, 인지저하증(치매), 사별과 애도, 나의 인생 등을 주제로 다룬다.
이 교육의 강사진은 유분자 이사장, 최경철 사무총장, 남궁수진 팀장, 전안젤라 UCI 간호학과 교수, 김앨렌 호그병원 MSW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이 강좌는 소망 소사이어티 소망홀(5836 Corporate Ave. #110, Cypress, CA 90630) 에서 열린다. 등록비는 250달러(회원 및 자원봉사자 할인, 점심 제공)이다. 등록은 7월 12일(화)까지이다. 문의는 소망 사무실(562) 977-458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