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각종 예능 ‘싸이 효과’ 톡톡…조회수 700만 육박

2022-05-13 (금)
작게 크게

▶ 입담·개인기 등 예능감 발휘…’아는형님’ 클립영상 조회 73%↑

신곡 '댓댓'(That That)으로 컴백한 월드스타 싸이가 예능에 출연하면서 각 프로그램이 클립 영상 조회 수가 증가하는 '싸이 효과'를 누렸다.

13일(한국시간) 주요 방송사의 클립 주문형 비디오(VOD)를 온라인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싸이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의 조회 수는 누적 694만3천 뷰를 기록했다.

싸이가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은 JTBC '아는 형님', SBS '미운우리새끼', MBC '라디오스타', TV 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으로 퍼포먼스, 토크, 개인기 등 싸이의 예능감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가장 먼저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 싸이는 학생회장 콘셉트로 출연했으며, 클립영상 조회 수는 428만 뷰를 기록했다. 전주 조회수 대비 약 73%가 증가한 수치이다.

싸이가 성시경, 전소연, 이승윤과 함께 출연한 MBC '라디오스타' 조회 수는 전주보다 40% 증가한 135만 뷰로 집계됐다. 싸이는 최근 발매한 9집 앨범과 자신의 콘서트 '흠뻑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녹슬지 않은 입담을 과시했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도 싸이 덕을 봤다. 싸이가 출연한 '백반기행' 조회 수는 전주 대비 147% 상승해 약 6만2천 뷰를 기록했다. '백반기행' 마니아라고 밝힌 싸이는 음식에 대한 예리한 평가와 함께 복스럽게 평양냉면을 먹어 MC 허영만을 깜짝 놀라게 했다.

다만 SBS '미운우리새끼' 싸이 편은 290회와 291회에 걸쳐 방송됐지만, 조회 수 합계는 122만 뷰로 '김준호와 김지민의 열애 뒷이야기'가 담긴 289회 조회 수(400 만 뷰)를 넘지 못했다.

<스타뉴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