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우즈·미켈슨, PGA 챔피언십 동반 출전

2022-05-11 (수)
작게 크게

▶ 19일 오클라호마주서 개막

우즈·미켈슨, PGA 챔피언십 동반 출전

우즈(왼쪽)와 미켈슨이 PGA 챔피언십에 동반 출전한다. [로이터]

자동차 사고를 이겨내고 재기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마스터스에 이어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인 PGA챔피언십에도 출전한다. 또 넉 달 동안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무대에서 사라졌던 필 미켈슨(미국)도 PGA 챔피언십 출전을 확정했다.

우즈와 미켈슨은 9일 PGA챔피언십을 주최·주관하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가 확정해 발표한 출전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PGA챔피언십은 오는 19일부터 나흘 동안 미국 오클라호마주 털사의 서던힐스 컨트리클에서 열린다.

작년 2월 자동차 사고로 다리를 잘라낼 뻔한 중상을 입은 우즈는 지난달 시즌 첫 번째 메이저대회인 마스터스에서 기적 같은 부활을 알린 뒤 PGA챔피언십 출전을 저울질했다.


우즈는 지난달 29일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연습 라운드에 나서기도 했다. PGA챔피언십에서 4번 우승한 우즈가 네 번째 PGA챔피언십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곳이 서던힐스 컨트리클럽이다.

이곳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거의 없는 평탄한 지형이라 아직 다리가 온전하지 않은 우즈가 비교적 무리 없이 경기할 수 있어 마스터스 출전 이전부터 복귀 무대로 점쳐졌다. 디오픈에 출전하겠다고 이미 공언한 우즈는 US오픈 출전 신청도 일단 내놓아 이번 PGA챔피언십 결과에 따라 출전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지원을 받아 PGA투어에 대항하는 새로운 골프 투어 창설에 앞장서다 PGA투어, 동료 선수, 스폰서 등의 눈총을 사자 ‘자숙’해온 미켈슨은 이번 PGA챔피언십 출전 여부가 주목받았다. 그는 작년 PGA 챔피언십에서 메이저대회 최고령 우승 기록을 세웠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