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고품격 특별 한식을 점심시간에 만나요”

2021-10-25 (월) 윤양희 기자
크게 작게

▶ VA 알렉산드리아 ‘고기친구’ … 한식 런치스페셜 개시

“고품격 특별 한식을 점심시간에 만나요”
식당 입구에 들어서면 세련되고 젊은 감각의 인테리어가 반긴다.
지난 7월 문을 연 ‘고기친구’ 식당은 불과 3개월 만에 맛있고 신선한 고기로 입소문이 났다. 또 깨끗하고 모던한 감각이 살아있는 식당 내부와 은은히 흘러나오는 K-POP에 매료돼 한인은 물론 다민족이 찾아오는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는 야심차게 한식 런치 스페셜을 내놓으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 젊고 친근한 식당
이 식당은 이규영 사장이 2015년 버지니아 리치몬드에 이어 지난해 메릴랜드 랭글리 파크에 문을 연 중식, 한식 식당 ‘짜장친구’의 친구 시리즈의 체인점으로 고기전문 식당으로 선보였다. ‘고기친구’라는 이름이 주는 이미지로 많은 사람들이 맛에 반하고 친근한 이름에 찾아오고 있다고 한다.
고기를 전문적으로 파는 식당의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시도했다. 식당 중간에 안이 훤히 들여다보이게끔 마련된 주방에는 정갈한 한식 반찬들과 깨끗하게 정리된 식기구들을 놓아 청결함을 강조했다.

이 사장은 “저희 식당의 고기를 한 번이라도 맛 본 손님들이 다시 오고 있다”면서 “저녁 시간에는 콤비네이션 세트로 소고기, 돼지고기 등 고기의 다양한 메뉴와 한식을 선보이고 있는데 점심시간에는 고기 뷔페만 있어 한식을 원하는 한인들이 많아 저녁보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한식 런치 스페셜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 특별한 한식 런치
프리미엄 메뉴에 포함된 맛있는 갈비를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3시)에 런치 스페셜로 만날 수 있다.
특히 두 가지 메뉴가 함께 선보이는 세트는 물냉면과 LA갈비 2대(19달러), 비빔냉면과 LA 갈비 2대(20달러), 삼겹살과 된장찌개(17달러)가 있다.
신선하고 육즙 가득한 고기를 취급하는 만큼 고기친구의 LA 갈비의 맛은 또다시 식당을 찾게 하고 있다.

한식 메뉴로는 돌솥비빔밥 10달러, 갈비 돌솥비빔밥 12달러, 해물 돌솥비빔밥 13달러, 설렁탕 10달러, 만둣국 10달러, 떡만둣국 10달러, 갈비탕 12달러, 육개장 10달러, 해물 순두부 10달러, 물냉면 10달러, 비빔냉면 11달러 등이 준비돼 있다. 한식 런치의 경우에는 저녁 식사때와 마찬가지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은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또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추가할 수도 있고 뺄 수도 있다.
셰프 스페셜로 아구찜 35달러, 대구머리찜 32달러, 육회 28달러, 곱창볶음 28달러, 오징어 볶음 20달러의 가격으로 런치에도 맛볼 수 있다.

런치 스페셜 외에 점심 뷔페는 월-금(토, 일, 공휴일 제외) 오전 11시-오후 3시까지 차돌박이, 불고기, 생삼겹살, 마늘 삼겹살, 고추장 삼겹살, 오징어 구이, 닭구이. 닭갈비 구이 등을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다. 어른은 23달러, 3-7세는 12달러, 8-10세는 16달러이다. 저녁 뷔페는 간장 돼지 불고기, 매운 돼지불고기, 곱창구이, 새우 등이 추가돼 어른 28달러, 3-7세는 16달러, 8-10세는 21달러이다.

# 다양한 파티룸 구비, 단체모임·이벤트에 적격
고기친구 식당은 80석의 파티룸, 30석의 파티룸, 10석의 개인룸 5개를 구비하고 있다. 홍명화 매니저는 “‘고기친구’는 고깃집으로는 처음이지만 여러 식당을 운영해 온 사장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한분 한분을 정성으로 대하고 질 좋은 고기를 대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식당 안에 넓게 구비된 홀이 있어 단체모임 및 각종 이벤트도 진행이 가능하다. 이곳에서 질 좋은 고기를 먹으며 쾌적한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갖고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소 6231 Little River Turnpike, Alexandria, VA 22312(구 희빈)
문의 (571)749-9900 고기친구
(202)770-4450 포춘차

<윤양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