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발데스 역투(8이닝 3안타 1실점)’ 휴스턴, WS 진출까지 1승 남았다

2021-10-21 (목)
작게 크게

▶ 보스턴, 승부처에서 병살타+실책으로 자멸

‘발데스 역투(8이닝 3안타 1실점)’ 휴스턴, WS 진출까지 1승 남았다

6회에 카를로스 코레아(1번)이 득점하는 마이클 브랜틀리(왼쪽)과 호세 알투베를 환영하고 있다. [로이터]

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월드시리즈(WS) 진출까지 단 1승만을 남겼다.

휴스턴은 20일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5차전에서 선발 프람베르 발데스의 눈부신 역투를 앞세워 보스턴 레드삭스를 9-1로 완파했다.

발데스는 8이닝을 3피안타(1피홈런) 2사사구 5탈삼진 1실점으로 막아내고 팀에 귀중한 승리를 안겼다.


보스턴에 1승 2패로 밀렸던 휴스턴은 4∼5차전을 쓸어 담고 시리즈 역전에 성공했다.

이제 안방으로 돌아가 6∼7차전을 치르는 휴스턴은 남은 2경기에서 한 번만 이기면 2년 만에 월드시리즈에 진출한다.

시리즈의 분수령이 될 5차전을 맞아 보스턴은 에이스 크리스 세일을 내세웠으나 수비가 뒷받침해주지 못했다.

휴스턴은 2회초 요르단 알바레스가 펜웨이파크의 좌측 펜스 ‘그린 몬스터’를 넘어가는 선제 솔로 홈런을 터트려 기분 좋게 출발했다.

발데스에게 퍼펙트로 끌려가던 보스턴은 5회말 라파엘 데버스의 안타와 J.D. 마르티네스의 몸에 맞는 공으로 무사 1, 2루 기회를 맞았다.

하지만 헌터 렌프로의 병살타로 절호의 찬스를 놓친 데 이어 곧바로 6회초 수비에서 치명적인 실책이 나왔다.

선두타자 호세 알투베의 볼넷에 이어 마이클 브랜틀리가 1루수 카일 슈워버의 포구 실책으로 출루했다.


브랜틀리의 느린 땅볼을 3루수 데버스가 달려들어 정확하게 송구했으나 슈워버가 잡지 못하고 떨어뜨렸다.

1사 2루가 돼야 할 상황이 무사 1, 3루가 됐다. 누상에 있던 주자 2명은 알바레스의 좌월 2루타 때 모두 홈을 밟았다.

세일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린 휴스턴은 보스턴 불펜진을 상대로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계속된 2사 2루에서 카일 터커, 율리에스키 구리엘, 호세 시리의 3타자 연속 안타로 6회초에만 대거 5득점에 성공하며 승부를 갈랐다.

휴스턴은 7회초 브랜틀리의 적시타로 1점을 추가했다. 보스턴은 7회말 데버스의 솔로포로 1점을 만회했지만, 승부와는 무관했다.

휴스턴은 9회초 2사 만루에서 구리엘의 중전 적시타로 2점을 더하고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휴스턴은 알바레스와 구리엘이 나란히 5타수 3안타 3타점 활약을 펼쳤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