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추석대목 고객몰이 본격 시동

2021-09-16 (목) 이진수 기자
작게 크게

▶ 한인업소, 다양한 상품 프로모션 잇달아

▶ 경품 추첨 무료 사은품 증정·특판전 등 봇물

추석대목 고객몰이 본격 시동

정관장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정관장]

한민족 최대 명절 가운데 하나인 추석(21일)이 다가오면서 한인업소들의 추석 대목잡기 경쟁이 시작됐다.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풍습에 따라 특히 선물용품 프로모션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정관장은 ‘한가위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보름달이 두둥실, 면역력도 두둥실, 추석엔 소중한 사람에게 면역력을 선물하세요”라는 카피로 정관장 인기 제품을 파격 할인가에 내놓았다.

10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삼 달임액(3종) 2개 구입 시 10포 증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2개 구입 시 10포 증정, 기타 제품 250달러 이상 구입 시 화애락 이너제틱 20포 증정 등 3가지 할인 행사로 진행된다.


해외송금 전문업체 ‘와이어바알리(WairBarley)는 ‘2주년 10만 고객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와이어바알리를 통해 단 한 번이라도 송금을 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로 1등 ‘한국 왕복항공권’, 2등 ‘다이슨 청소기 V11(2명)’, 3등 ‘비자 50달러 기프트카드(20명)’, 4등 ‘스타벅스 10달러 기프트카드(100명)’를 증정한다.

쿠쿠는 “가지고 있던 기기를 가지고 싶은 기기로, 지금 쿠쿠로 업그레이드 하세요”라는 카피로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3대 렌탈 또는 일시불 시 신규고객 사은품(쿠쿠 IH 6인용 압력밥솥) 증정+쿠쿠로 변경 고객 추가 사은품(쿠쿠 중형 공기청정기 or 쿠쿠 마이콤 밥솥 중 1개 선택)을 증정하고, 2대 렌탈 또는 일시불 시 신규고객 사은품(쿠쿠 HP 압력밥솥) 증정+쿠쿠로 변경 고객 추가 사은품(쿠쿠 중형 공기청정기 or 쿠쿠 마이콤 밥솥 중 1개 선택)을 증정한다.

또한 1대 렌탈 또는 일시불 시 50달러 상당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와함께 장기렌탈(5년이상) 계약시 렌탈료 면제(11,12,1월), 일시불 구매시 한 대당 100달러 할인, 전고객 설치비 무료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GC 내추럴은 ‘추석맞이 건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 무료배송 서비스로 호흡기 건강에 좋은 폴모투(PULMO2), 심혈관 건강에 좋은 ‘시에스디피 골드’(CSDP GOLD), CSDP, ‘비피 헬스’(BP HEALTH), 관절 & 뼈 건강에 좋은 홍화 페로라, 여성 건강에 좋은 ‘유스 펙터+’(Youth Factor+), 소화기 건강에 좋은 ‘엔지5’(ENZY5), ‘에보디아 엑기스’(Evodia Extract), 콩팥 건강 & 독소배출에 좋은 ‘리제니’(REJEUNE), ‘디톡스 5’(DETOS5) 등 선물용품을 할인가격에 내놓았다.

심마니 장석훈의 천종산삼은 아팔래치아 산맥에서 막 채취해온 ‘2021년 햇산삼’을 출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한편 고국통신판매업체들의 특판전도 한창이다.
H마트는 ‘H 고국통신 2021 풍요로운 한가위 특판전’을 마련했다. 9월26일까지 각종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지정된 H마트 매장에서 고국통신 상품을 150달러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으로 경기미 15파운드 한 포를 현장에서 증정한다.

한양마트는 ‘한양고국통신판매 2021년 추석맞이 선물 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38년 전통의 한양고국통신판매가 마련한 이번 선물 특별전은 9월30일까지 이어지며 초특가 할인과 함께 한양마트 홈페이지(www.hanyangmart.com)를 통해 고국통신 상품 159달러 이상 주문하는 고객들(뉴욕, 뉴저지)에게 15파운드 햅쌀 1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