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치매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2021-03-09 (화) 12:00:00 문태기 기자
크게 작게

▶ 소망소사이어티 17일 세미나

“치매에 관한 궁금한 사항 무엇이든지 물어 보세요”

한인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마무리’의 비전으로 활동 중인 소망 소사이어티(이사장 유분자)는 오는 17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줌 화상으로 1시간 동안 치매에 관한 세미나를 갖는다.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 치매’가 주제인 이번 세미나에는 UC어바인의 치매 및 뇌신경 질환 연구소인 ‘마인드’(MIND)의 디렉터인 자수아 그릴 박사와 아시안 아메리칸 디렉터인 신혜원 박사가 강사로 나온다.


특히 이번 치매 세미나는 신혜원 박사와 자수아 그릴 박사가 치매와 관련된 궁금한 질문에 대해 대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에 따라 한인들은 치매에 관해서 평소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소망소사이어티는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는 한인들로부터 치매에 관련된 질문을 미리 받고 있다. 김미혜 사무국장은 “평소 치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싶은 내용이 있는 경우는 소망으로 연락해 질문 내용을 알려 주면 그 날 웨비나를 통해 답을 얻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웨비나를 위한 질문 및 참가신청은 오는 15일(월)까지이고 사무실(562-977-4580)이나 이메일(somang@somangsociety.org)로 하면 된다.

<문태기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