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동국한의대] “한의학 명의로 미래의 꿈을 펼치세요”

2020-09-22 (화)
작게 크게

▶ 가을학기 석사 및 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동국한의대] “한의학 명의로 미래의 꿈을 펼치세요”
“참된 의술을 펼치는 명의가 되고 싶다면 동국한의대로 오세요!”

올해로 출범 24주년을 맞은 LA 동국대학교 한의과 대학에서 가을학기 석사 및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난 1996년 설립 이래 한의 분야 최고의 강의실과 도서관 시설, 쾌적한 학교 환경은 물론 탁월한 교수진을 제공하는 동국한의대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전을 자랑으로 하고 있다.


동국한의대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는 ▲연방정부 학비보조 인가 ▲세계 어디서나 수강 가능한 온라인 교육(코로나19 사태 기간) ▲임상 경험이 풍부한 한국 한의사 위주의 강사진 ▲과학적이고 합리적 한의학 교육(EBM, TSA) ▲척추 및 관절 질환에 대한 전문화된 교육 ▲과학화된 한의학 기기진단 교육(맥진기, 팔강진단기)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동국한의대의 대표 교수진은 그 경험과 권위를 세계 한의학에서 인정받고 잇다.
이승덕 교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경혈 표준화 작업의 한국대표로 참여했으며 한국 동국대 한방병원 침구과 과장 및 교수를 역임했고 TSA 침범 창시자이기도 하다.

최승 교수는 미용침, 우리가족 보약만들기, 영혼의 다이어트의 저자이기도 하다. 첸린 교수는 전통 중국 추나전문 중국한의사이다. 장예진 교수는 전통 사암침과 동씨침 전문한의사이다.

한의학은 미국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기회다. 하버드 대학과 존스홉킨스 대학병원, MD 앤더슨 암 센터 등 우수의 대학병원들도 치료과정에서 침술이나 한약과 같은 한의학적 처방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동국한의대는 연방 교육국과 전미한의과대학 인증위원회 등의 인증을 받은 학교다.

또한 동국한의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과 명성의 동국대학교 한의대와 연계하여 한국의 동국대학교 한의대가 제공하는 다양한 연수기회와 편입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동국한의대는 임상학습에 중점을 둠으로써 졸업 후 면허 획득을 하면 실제 진료가 즉시 가능한 한의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동국한의대는 설립 이래 최고 수준의 한의과 교육과정을 한인들에게 제공해 왔다”며 “한의사가 꿈인 한인들의 많은 등록을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은 물론 학교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주소: 440 Shatto Place, LA.
▲문의: (213)487-0110, (213)925-9944
▲이메일: admissions@dula.edu
▲웹사이트: www.dula.edu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