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골프 스윙의 기초 - 엘 투 엘 스윙

2020-05-29 (금)
크게 작게

▶ 노성현 프로의 ‘올바른 골프’

오늘 소개할 기초 단계는 엘 투 엘(L to L) 스윙이다. 자기가 원하는 골프 스윙을 빨리 만들고 싶으면 엘 투 엘 스윙을 마스터하자.

엘 투 엘 스윙만큼 효율적이고 효과를 발휘하는 트레이닝은 없다. 골프를 정확하게 잘 치려면 올바른 스윙 아크가 중요하다. 올바른 스윙 아크를 만들려면 기본적으로 손목과 팔의 움직임 중요하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목과 팔의 모션을 트레이닝 한 후 바디(body) 모션을 트레이닝 하는 게 좋다.

엘 투 엘 스윙은 정확한 손목과 팔에 움직임을 잡아주고 개인 자세에 맞는 스윙 아크를 만들어준다. 골프 스윙의 핵심은 P3(백스윙 시 왼팔이 땅과 평행될 때, 해프 백스윙) 포지션 과 P9(오른팔이 땅과 평행될 때, 임팩트 후 팔로쓰로우) 포지션 사이다. 허리 위가 아닌 허리 밑으로 만들어지는 아크에 만 집중한다면 골프 스윙에 대한 원리를 정확하게 이해 할 수 있다. 엘 투 엘 스윙을 배워보자.

■엘 투 엘 스윙 연습법


1) 올바른 셋업 자세를 할 때 팔꿈치 ‘간격’이 스윙 중 일정하게끔 팔꿈치 주변을 벨트로 묶어준다. 벨트가 없다면 팔뚝 사이에 들어갈 만한 공을 끼워 놓아도 된다. 스윙 시 팔꿈치 간격이 일정하지 않으면 스윙 아크도 일정하지 않을 것이다.

2) 몸의 중심을 가운데 두고 해프(half) 백스윙을 하며 코킹과 오른쪽 팔꿈치를 올바르게 접으며 엘(L) 모양을 만든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백스윙 때 왼팔이 땅과 평행하게끔만 가주고, 왼팔이 쭉 펴져 있어야 한다.

3) 다운스윙 때 왼발에 체중 이동을 하고 스퀘어 임팩트를 만들기 위해 왼쪽 손목과 팔뚝 을 왼쪽으로 돌려 임팩트 때 공이 타겟으로 가게끔 클럽페이스를 스퀘어 시킨다.

4) 포스트 임팩트(post impact, 임팩트 후) 때 펴졌던 손목을 다시 접으며 백스윙에서 만들었던 엘(L) 모양을 다시 만든다. 오른팔 선이 땅과 평행하게끔만 가준다. (백스윙과 대칭이 되게.)

5) 엘 투 엘 스윙을 할 때 머리가 많이 움직이면 안 되고, 스윙을 최대한 컴팩트하게 하는 게 좋다.

노성현 프로는…

PGA 클래스 A 정회원
아로마 골프 아카데미 레슨 프로
(213)300-9202
sh9783lg@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