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명문대 진학의 꿈 이뤄드려요”

2019-11-18 (월) 신은영 기자
작게 크게

▶ 에픽아카데믹스, 한인 학부모 대상 워크샵

“명문대 진학의 꿈 이뤄드려요”

지난 16일 열린 에픽아카데믹스 주최 워크샵에서 버펄로 그로브점 클로이 리(우) 디렉터가 한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샴버그와 버펄로 그로브 타운에 위치한 에픽아카데믹스(원장 프리실라 박)가 한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열고 대학 진학에 대한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지난 16일 버펄로 그로브점에서 열린 워크샵에서는 버펄로 그로브점 클로이 리 디렉터가 ▲로드맵의 중요성 ▲목표 대학 준비 시점 및 과정 ▲SAT·ACT 시험 ▲교외 활동 ▲자원봉사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했다. 워크샵이 열리는 동안 7학년부터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AT 시험도 치러졌다.

클로이 리 디렉터는 “어떤 학교 지원을 희망하느냐에 따라 언제 원서를 넣을지, 시험 성적은 어느 정도 받아야하는지, 에세이는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추천서는 누구한테 받아야하는지 등 모든 것이 달라진다. 학교 성적은 저학년부터 고학년때까지 꾸준히 상승곡선인 것이 좋고, 성적 때문에 쉬운 수업을 택하기보다 상대적으로 어려운 수업을 들어야하며 교외활동은 2~3가지를 꾸준히 집중적으로 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프리실라 박 원장은 “두달 전 새로 문을 연 버펄로 그로브점에서 대학 진학 워크샵을 열게 돼 기쁘다. 고등학교때부터 어떻게 준비해서 목표하는 대학을 갈 수 있는지 설명해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한 아이들은 결과가 다르다. 우리는 단순히 아이들의 성적 관리뿐만 아니라 방학때 도전할만한 인턴십, 써머캠프 지원 및 지원서 작성 등 모든 것을 도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치러진 SAT시험 성적 결과는 오는 21일 발표될 예정이며 전체 1등에게는 300달러, 8~11학년 1등에는 150달러의 장학금이 각각 수여된다.

*더 많은 시카고 소식 Click--> 시카고 한국일보

<신은영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