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자신을 발견하는 인턴십, 인내심과 꾸준함은 필수

2019-08-26 (월) 쉘리 엔거(전 UC버클리 입학사정관)
크게 작게

▶ 인턴십과 리서치 프로그램

자신을 발견하는 인턴십, 인내심과 꾸준함은 필수

쉘리 엔거 전 입학사정관이 인턴십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전공을 선택할 때, 학생들은 관심 분야를 포함하는 다양한 유형의 전공을 고려 할 수있다.

예를 들어 UC 버클리에서 생물학(Biology)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은 적어도 관련 14개의 다른 전공들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일부는 추가 집중 분야를 선택할 수도 있다.
주요 옵션으로는 분자및 세포 생물학(Molecular & Cell Biology)과 같은 기초 생물학 전공, 임학(Forestry) 및 천연 자원(Natural Resources)과 같은 연계 전공이 포함된다.

과학, 기술, 공학및 수학(STEM) 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주 다양하고 흥미로운 옵션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그 옵션들을 찾고 알기 위해 해당 대학의 웹사이트를 활용해보라고 조언한다.


인턴십은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학생들이 해당 직업이 자신에게 적합하고 좋은 선택인지를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다.

공식적인 인턴십에는 일반적으로 지원서, 에세이, 시험점수 및 추천서가 필요하며 유명 프로그램들의 경우 경쟁이 아주 치열하다.

학생들이 교수들에게 직접 연락해 기회를 얻게 되는 비공식적 인턴십은 훌륭한 옵션이다. 인턴십 기회를 구하고자 하는 학생은 관심 대학이나 지역 대학의 웹사이트를 서치하고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연구를 진행중인 교수를 찾아야 한다.

그리고 인턴십을 요청하는 편지와 이력서를 준비해 교수에게 보내는 것이 첫 과정이다.

물론 쉽게 답신이 오지 않을 수도 있고 기회를 잡기가 수월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인내심과 꾸준함이야 말로 자신을 위한 인턴십을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열쇠이며 거기에 보내는 시간과 노력도 가치가 있음을 기억하기 바란다.

교수에게 보내는 이메일 template이 필요한 학생이나 STEM 학생의 전공과 인턴십 찾기 e-book(무료)을 받기 원하면 info@flexsandiego.com로 신청하면 된다.

<쉘리 엔거(전 UC버클리 입학사정관)>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