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칸샤브샤브 새 메뉴 '미족발'로 사로잡는다

2019-03-02 (토) 김경섭 기자
크게 작게

▶ 전문가 비법 전수받은 담백하고 쫄깃한 '족발'

▶ 청양고추 가미해 강한 불로 향기낸 '직화불족발'

칸샤브샤브 새 메뉴

미족발(뒷줄), 직화불족발(앞줄 왼쪽), 쟁반막국수(앞줄 오른쪽)



서니베일 엘카미노 길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뷔페 음식점인 칸샤브샤브(대표 백혜진)가 족발 메뉴를 새로 선보였다.

샤브샤브와 고기 전문 뷔페로 알려진 칸샤브샤브는 이번에 북가주에서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족발 요리를 메뉴에 추가했다. 백혜진 대표는 족발 요리를 하기 위해 특별히 한국에서 한국요리 전문가인 임종임(70)씨를 초빙했다고 말했다. 임종임씨는 한국에서 수십년 동안 한국요리를 연구해왔으며 본인이 직접 음식점을 경영해온 한국요리 전문가이다. 이번에 임종임씨가 전수한 요리는 미족발, 직화불족발, 쟁반막국수 등 3가지이다.


미족발은 ‘미국에서 제일 맛있는 족발’이라는 뜻의 족발 요리이다. 임종임씨만의 비법으로 돼지 고기 냄새를 제거한 미족발은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족발 특유의 맛을 지니고 있다. 직화불족발은 미국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특이한 족발 요리로 족발에 청양고추로 가미를 하고 강한 불로 특유의 향기가 나도록 만든 칸샤브샤브만의 특별 족발 요리라고 백혜진 대표는 자랑했다.

임종임씨는 맛있는 족발을 만들기 위해 냉동족발이 아닌 재료를 직접 주문해 하루에 팔 분량 만큼만 만든다고 말했다. 족발에 곁들여 먹는 쟁반막국수의 맛도 일품이다. 매운 맛이 한동안 입안에 남아 있을 정도로 새콤한 매운 맛이 특이하다. 족발을 시키면 족발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몇가지 반찬도 같이 나오며 투고도 가능하다. 가격은 미족발이 34.95달러, 직화불족발이 39.95달러, 쟁반막국수가 9.95달러이다.

샤브샤브 뷔페 점심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 - 오후 2시 30분로 17.99달러이며, 저녁(오후 2시 30분 - 10시)은 25.99달러이고, 목, 금, 토요일은 새벽 2시까지 영업한다.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는 해피아워로 뷔페가 21.99달러이다. 좌석수는 200명이 앉을 수 있을 정도로 넓고, 80-90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단체손님용 룸도 갖추고 있다.

백혜진 대표는 칸샤브샤브를 오픈하기 전에도 샌프란시스코에서 샤브샤브 전문점을 운영했으며, 미국식당도 오랫동안 운영한 요식업 전문가이다.

■KHAN Shabu Shabu

1010 East El Camino Real, Sunnyvale, CA 94087

(408)773-0100

<김경섭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