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 브랜드에 캐릭터 마케팅이 더해졌다.
애경산업이 최근 론칭한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SNEAKY)’에서 브랜드 캐릭터 ‘스닉독(Sneak Dogg)’을 선보인 것.
그동안 한국 남성화장품 브랜드들이 유명 캐릭터 등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제품을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자체적인 캐릭터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 마케팅에 나선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애경산업이 공개한 스닉독은 엉큼함을 뜻하는 ‘스닉(SNEAK)’과 친구를 뜻하는 ‘도그(Dogg)’의 합성어로 스니키가 추구하는 ‘티 안 나는’, ‘몰래 몰래 하는’의 의미를 엉큼한 친구로 나타냈다.
스닉독은 힙합 용어 가운데 자주 쓰이는 ‘스웨그(SWAG)’의 감성을 더해 껄렁대고 까불지만 스웨그 넘치는 요즘 1824세대를 상징했다. 또한 스케이트보드 타기, 스트리트 패션스타일을 즐기며 기름진 머리와 얼굴 뾰루지, 간섭, 잔소리 듣는 것을 싫어하는 자신만의 확고한 개성을 갖고 있다.
스니키 관계자는 “스닉독은 단순한 캐릭터를 떠나 우리의 타깃인 1824세대와 보다 긴밀하게 소통하고자 이들을 대표할 수 있는 상징적 캐릭터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스닉독을 통해 다양한 남성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쉽고 편하게 얘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니키에서는 스닉독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스닉독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스니키 전제품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닉독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는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카카오톡에서 스니키와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스닉독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선착순 3만4,0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스닉독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일명 츤데레 남자친구를 콘셉트로 티 안 나게 여자친구에게 잘 해주는 시크함을 각 일상생활에 맞게 표현했다.
또한 스닉독 탄생을 기념해 지난달 30일부터 카카오선물하기, 네이버스토어팜에서 스니키 전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최지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