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건강 전문...부인과,내과,소아과,체질맞춤 보약,갱년기 우울증,공황장애등 침과 한약으로 다스려 효과
▶ 어머니에게 약 다려드리는 마음으로 정성다해 제조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8/11/23/201811231725035b1.jpg)
박권 한의사가 다양한 약재를 설명하고 있다.
갈수록 각박해지고 경쟁이 심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점점 많은 사람들이 정신건강이 피폐해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특히 학업이나 진로 등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젊은 사람들 중에는 우울증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한인들도 척박한 이민생활과 경쟁이 치열한 사회에서 소수민족으로 살아남기 위해 고생을 하다보니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인들 중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한인들 중에는 양약으로 정신건강을 다스리는 것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한방으로 정신건강이 치유된다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지난 7월에 더블린에 문을 연 박권 한의원은 부인과, 내과, 소아과 등 일반적인 한방치료도 하지만 정신건강을 다스리는 신경과에 특히 강점을 갖고 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8/11/23/201811231725035b2.jpg)
박권 한의사가 한인들의 정신건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인들은 우울증,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PTSD)등에 대해 터놓고 이야기하는 편이 아니라서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말하는 박권 원장은 “한의학으로 이같은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면 많은 한인들이 큰 거부감 없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박원장은 한국에서 할아버지가 한방병원을 운영했고 작은 아버지도 한의사인 한의사 집안이지만 젊은 시절 미국으로 이민와서는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하고 엔지니어로 일을 했었다. 95년에는 현대전자에서 일을 하다 2000년도에는 한국에 지사를 차린 회사의 지사장으로 한국에서 3년동안 근무하기도 했다.
박원장은 “어머니가 암으로 고생을 하시다 돌아가셨는데 힘들 때 옆에 있지 못하고 바쁘게 출장을 다닌 것이 후회가 됐다”면서 “어머니가 말기에 한방으로 고통을 덜 받고 좀 더 오래 사시면서 편안해 하시는 것을 보고 한방에 다시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박원장은 “지금도 약을 지으면서 어머니를 생각하고 정성을 다한다”면서 “다행히 8체질 전문가를 만나 수술도 안받고 사시다 고통없이 돌아가셨다”면서 한의학의 장점을 이해하게 됐다고 한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8/11/23/201811231725035b3.jpg)
치료실
서니베일의 동서한의대를 다닌 박원장은 한의원 문을 열기 전에는 산호세와 새크라멘토 등지 한방병원에서 현장경험을 쌓으며 일을 했다. 현재 밟고 있는 박사과정 논문 주제도 갱년기를 주제로 한 ‘부인과와 정신건강’이다.
박원장은 “젊은 한인들 중에 스트레스등으로 우울증을 앓는 사람들이 의의로 많다”면서 “한번은 아들이 우울증 약을 복용하는 것을 걱정한 부모가 아들을 데리고 와 치료를 받으면서 양약을 끊고 체질을 파악해 침과 한약으로 증세가 좋아진 사람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갱년기 여성들도 폐경과 호르몬 변화 등으로 우을증 등이 올 수 있는데 한방치료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박원장은 우을증은 몸의 밸런스가 깨져서 악화되는 것이기 때문에 침과 약을 병행하지만 나이드신 환자들의 경우는 틍증치료가 대부분이어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침치료만으로 치료를 해준다고 밝혔다.
박원장은 또 “남성들도 우울증이 있지만 인정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정력이나 기력이 떨어진 경우에도 부인이 채근해서 오는 경우가 많다”면서 “남성들도 기력을 보강하고 정신건강을 위해 한방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 [더블린 박권 한의원(Key’s Acupuncture & Herbs)] “한인들의 정신건강,기력 책임집니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18/11/23/201811231725035b4.jpg)
박권 한의원 전경.
박권 한의원에는 특히 지역적 특성상 인도 환자들이 많고 라티노 환자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이들은 통증이 있어서 찾기 전에 예방차원에서 침치료를 받아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한다. 정기적으로 침을 맞아 몸의 혈이 원할하게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다.
박원장은 “한의사 중에 오랜 경력에 실력좋은 사람들이 많겠지만 약을 지을 때 어떨 때는 4-5일 밤잠을 설치면서 기도하는 마음으로 약을 만드는 만큼 정성에 있어서만큼은 자신있다”고 말하고 있다.
박권 한의원은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 등 정신건강을 전문으로 하면서 생리불순, 생리통, 산전 산후 조리약, 갱년기 증상증 부인과는 물론 위염, 위궤양, 만성 장염, 위산과다, 설사, 변비 등 내과, 두통, 불변증, 우을증, 공황장애, 신경쇠약 등 신경과와 성장탕, 총명탕 등 소아과, 체질맞춤형 보약, 비만, 통풍 등 특진도 하고 있다.
한약은 친환경 한국산 우수약재만을 사용해 한의원내에서 직접 제조하며 공진단과 소화제인 청심건비환도 제조하고 있다.
▲주소: 7025 Village Parkway, Dublin, CA
▲문의및 진료예약: (925) 577- 0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