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모기지 이자율 다시 하락을 예상”

2018-10-11 (목)
작게 크게

▶ 주택융자, 재융자 합리적 이자율과 비용 절감

▶ ■ Central Financial Lending Inc.

“모기지 이자율 다시 하락을 예상”
10월 초 모기지 금리 상승과 하락, 채권시장이 심하게 요동쳐 채권시장에서 10년물 국채수익률이 정점인 3.23 도달했다.

10년 국채수익률과 연동되는 모기지 금리는 30년고정이 4.625% 마감했다. 하지만 이런 현상은 전고점을 형성했다는 뜻으로 볼 수 있어 지금부터는 국채수익률이 2.95~3.05 밴드사이로 낮아 질것으로 예상한다. 간단히 이유를 설명하면 국채 수익률 상승이 이렇듯 가파르면 물가도 그만큼 올라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그럴 가능성은 전혀 없다. 만약 국채수익률만큼 물가가 오른다면 그건 결국 인플레이션이라는 위험요소가 시장에 발생된다는 것이고 이는 현재 미국의 경제 정책과도 엇박자 이기 때문이다.

결론은 채권수익률은 평균점으로 되돌릴 것이고 모기지 금리도 천천히 저점을 낯추면서 4.000% 하락을 예상한다. 최근 시중 은행에서 인컴이 조금 부족하다는 이유로 재 융자가 거절 되여 Central Financial Lending Inc. 로 찾아와 높은 이자를 4%대 이자로 조정 받는 경우가 많이 늘고 있다. 이는 Wholesale Lender의 Guideline으로는 시중은행 보다 인컴의 5%를 더 인정해 주는 차이에서 가능한 일이다. 재융자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사례를 보면, 첫째는 높은 이자의 모든 크레딧 카드빛을 정산하는 사례이다. 현재 남은 융자와 모든 크레딧카드를 합쳐서 재융자를 하는 경우다.


둘째는 지난 몇 년 동안 홈에퀴티로 10만달러이상의 지출한 한경우이다. 2018년도 세법 변경안을 보면 이젠 앞으로 더 이상 2차융자 이자지불에 대해서는 세금공제를 받을 수 없다. 이런 경우 1차와 2차를 합쳐서 1차로 재융자 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현재 변동금리를 보유 중 이거나 7년, 5년 고정기간이 도래되시면 Central Financial Lending Inc.에서 Wholesale Rate을 적용 받으시고 자회사 time escrow를 통해 재융자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주소: 3055 Wilshire Blvd. #710 LA

문의: (310)800-4857(지나 허)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