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륜 스님 즉문즉설‘행복한 대화’20일 LA 강연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에서 한 참석자가 질문을 하고 법륜스님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법륜스님(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LA 강연이 오는 20일 오후 7시 LA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1209 S.Manhattan Pl.)에서 열린다.
즉문즉설은 미리 준비한 내용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일반 설법과는 달리, 그 자리에서 질문을 받고 질문한 사람이 자기 마음을 돌이켜 보고 스스로 깨닫게 하는 방법이다. 고민이나 질문이 있는 사람이 법륜스님에게 질문을 하면, 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질문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한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의 강연에서는 종교, 계층, 세대와 이념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가족, 직장, 결혼, 연애, 사업 등 다양한 삶의 고민을 나눈다. 참가자들은 웃음과 눈물로 공감하며 대화를 통해 함께 희망을 찾아간다.
스님은 이번 강연에서 이민생활의 어려움과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LA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고 어떤 조건에서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법륜스님은 현대인들의 공허함과 인간성 상실이 일탈을 넘어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생활 속 행복 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개인과 사회의 희망과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왔다. 전 세대를 아우르는 ‘즉문즉설(則問則說)’ 강연은 온라인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의 삶이 참 자유, 참 행복으로 전환되는 수행을 기초로 해서 기아·질병·문맹퇴치운동, 인권·평화통일운동·생태환경운동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 지구적인 관점에서 오늘의 문제를 바라보고 대중이 스스로 문제 해결의 주체로 나설 수 있도록 이끈다.
정토회의 한 관계자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직장 내 갈등, 고용불안과 양극화, 미래에 대한 불안 등으로 일상 생활과 사회 속에서 갖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강연을 통해 삶에서 겪는 여러 갈등과 고민을 쉽고 재미있고 명쾌하게 풀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213)321-8346
la@jungto.org (선착순 무료입장, 예약은 받지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