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와인·말린 장미 등 ‘가을 웜톤’ 컬러 아이템 봇물
여름 무더위가 한풀꺾이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이에 따라 가을 시즌을 겨냥한 패션과 뷰티 관련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는 상황.
특히 일반적으로 가을 하면 떠오르는 컬러는 바이올렛과 브라운이지만 최근에는 레드, 와인, 말린 장미 등 클래식하면서도 시크함이 묻어나는 2018 F/W 트렌드 컬러 아이템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 가을 화장품과 패션 업계에서 단연 주목 받는 컬러는 레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와인 컬러와 말린 장미와 으깬 장미 등 내추럴한 장밋빛 컬러 제품들도 화장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쏟아 내고 있다.
먼저 화장품으로는 립 제품들이 단연 돋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끈적이지 않고 밀착력이 강해 지속력이 높고 마치 입술 위에 탑 코트를 바른 것처럼 반짝이는 고광택의 빛나는 입술을 선사 하는 고광택 젤 립스틱인 ‘립 젤크러쉬’를 선보이며 베리 레드 계열의 343호 너티 베리, 여린 장미를 연상시키는 MLBB 계열의 156호 라 쁘띠 로즈 등 총 16가지 컬러를 구성했다.
라네즈도 타투처럼 오래 지속되며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의 입술을 선사 하는 고선명 고지속 립 틴트인 ‘타투 립 틴트’를 출시하고 가벼운 듯 아찔하게 오랫동안 남는 선명한 레드인 3호 ‘레드 스틸레토’, ‘으깬 장미’처럼 내추럴한 장밋빛 컬러의 9호 ‘로즈 프리즘’ 등 총 10종의 가을 컬러를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컵 브랜드 VDL은 벨벳 질감의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강렬하게 밀착되는 ‘VDL 엑스퍼트 컬러 리얼 핏 벨벳 립스틱’을 내놓으면서 F/W 시즌에 어울리는 마른 장미, 딥 레드, 뉴트럴 베이지 톤을 포함해 생기 넘치는 코랄, 핑크 등 총 27가지 컬러를 출시했다.
어반디케이 역시 ‘가을 베스트 바이스 립 컬렉션’을 통해 트렌디한 브릭 오렌지 아이 메이컵과 가을 립 컬러의 정석인 ‘레드’와 ‘MLBB’의 조합으로 올 가을 누구보다 분위기 있고 독보적인 F/W 메이컵을 제안했다.
이번 컬렉션은 어반디케이의 대표적인 MLBB 립스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릭로즈(히치하이크), 짙은 레드오렌지 컬러의 칠리오렌지(템퍼), 푸른빛이 감도는 딥 버건디 글램버건디(헥스), 고혹적이고 강렬한 뱀파이어레드(배드블러드) 등 기존 4가지 베스트 컬러에, 1가지 NEW 컬러 코코아로즈(트립)가 추가돼 총 5가지 가을 립 라인업을 완성했다.
<
최지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