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고소하고 쫄깃 정통 순대 맛 보세요

2018-06-20 (수)
작게 크게

▶ ■ 업소 탐방- 독도횟집

▶ 한국 노하우 순댓국 등 개시

고소하고 쫄깃 정통 순대 맛 보세요

독도횟집 이전수 사장이 한국에 직접 나가 정통 순대와 순댓국 노하우를 배우고 기계도 직접 공수해왔다.

샌디에고 콘보이 한인 타운 중심지에 자리 잡고 있는 활어의 명가 독도횟집이 정통 순대 서비스를 개시했다.

20년 넘게 정통 활어를 고집한 이전수 사장은 최근 한국 경희대에서 순대볶음과 순대국밥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식당에서 직접 노하우를 전수받고 순대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기계까지 공수해왔다.

이 사장은 “돼지의 곱창에 당면과 야채, 찹쌀로 속을 채우고 선지로 맛과 색을 낸 후 수증기에 쪄내어 만드는 순대는 남녀 모두에게 인기 있는 음식”이라며 “지역 한인들에게 정통 순대 맛을 선보이게 해 드리려고 직접 한국에 방문해 경희대학교 앞에서 순댓집으로 유명한 식당을 찾아가 노하우를 직접 전수받았다”고 말했다.


이 식당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순대와 순댓국은 맛에서 확실한 느낌이 온다.

이 사장이 손수 만든 순대는 고소하면서도 한 번 손을 대면 계속해서 손이 가는 중독성이 있다.

재료가 신선한 순대는 식감과 색감이 다르다.

이 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는 순대 하나를 입안에 넣고 씹으면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입안 가득 맴돈다.

활어를 먹고 난 후 구수한 국물이 생각나서 주문하는 손댓국에는 회를 먹으면서 느끼해진 속을 달래는데 제격이다.

대표적인 서민음식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등을 들어가 있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데도 안성맞춤이다.

성인 2~3명이 먹을 수 있는 순대는 20달러, 순댓국은 12.99달러로 가성비(가격 대비 양과 맛)도 좋다


주소; 4690 Convoy St. #108. SD

영업시간: 오후 5시~새벽 12시30분(월~토)

전화: (858)278-11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