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은퇴 후를 활기차게 평생 마르지 않는 인컴”

2018-06-19 (화)
작게 크게

▶ 원금 손실 위험 없는 보장성 연금 플랜 고려

▶ ■조신천 은퇴연금전문가

“은퇴 후를 활기차게 평생 마르지 않는 인컴”
은퇴자를 위한 재정계획 길라잡이, 조신천 은퇴연금 전문가다. 최근에 은퇴했거나 은퇴를 계획하고 있다면 원금 손실 위험이 없는 보장성 연금 플랜을 고려할 시기다.

조신천 전문가의 가이드에 따라 401(K) 해당자나 은행 CD 어카운트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어카운트를 보장성 연금 플랜으로 이전할 경우 10%의 즉석보너스도 제공한다.

철통같은 보장성 연금플랜은 증권시장의 위험성을 원천봉쇄하여 원금이 보장되며 소셜 시큐리티 연금처럼 평생 마르지 않는 인컴이 보장되는 플랜이다.

은행 CD는 물론이고 IRA 어카운트를 보장성 연금플랜으로 이전할 수 있고 401(K)나 TSP 등 각종 직장 은퇴플랜을 Rollover한다.


직장을 옮긴 사람들은 특히 그 전 직장에서 갖고 있던 어카운트를 하루 속히 옮겨 놓는 것이 좋다.

조신천 전문가를 만나면 아무리 심각한 경제위기가 오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철통같은 원금 방어 계획을 수립하기 때문이다. 조신천 은퇴연금 플랜 가입자들은 지금까지 단 한 사람도 원금 손실로 고생한 사람이 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멀리 있는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없기 때문이다.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은퇴한 사람들은 갑작스런 소득 상실로 고민에 빠질 수 있다. 보험이란 이런 때를 대비해서 마련해두는 장치다. 생명 보험 같은 사후 보장보험보다 인기 있는 것이 은퇴자를 위한 보험이다. 이는 살아 있는 동안 월급처럼 정기적으르 수령가능 하기 때문에 안정적 생활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삶을 여유 있게 하는 보장성 연금 플랜이 그 답이다.

▲주소:8308 Stanton Ave. Buena Park.

▲전화:(714)323-742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