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최근에 은퇴하셨나요?”

2018-05-15 (화)
작게 크게

▶ 철통 보장성 연금플랜으로 은퇴 후를 활기차게

▶ ■조신천 은퇴연금

“최근에 은퇴하셨나요?”
은퇴를 앞두고 있다면 앞으로의 재정플랜에 대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은퇴를 했지만 평균수명이 늘어난 때라서 자식에게 물려주거나 재산처분을 고려하기에는 아직 좀 이른 감이 있다. 은퇴자를 위한 재정계획을 안내하는 전문가 조신천 씨를 만나면 답을 찾을 수 있다.

조신천 은퇴전문가는 과거의 심각한 경제위기에도 고객의 재산을 손실없이 지켜낸 사람이다. 조 전문가는 철통같은 원금보장 플랜 덕분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한다.

증권시장의 위험성을 원천봉쇄하여 원금이 보장되면 사회보장 연금처럼 평생 마르지 않는 수령액이 보장되는 플랜을 소개한다.


은행의 CD상품이나 IRA 어카운트를 은퇴 플랜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401K, TSP 등 각종 직장 은퇴 플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직장을 옮긴 사람은 이전 직장에서 갖고 있던 어카운트를 하루 속히 옮겨 놓는 것이 좋다.

지금 보장성 은퇴플랜에 가입하는 사람에게는 즉석에서 10% 보너스를 드린다.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는 말이 있다. 어려움이 닥쳤을 때 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일이 없기 때문이다.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은퇴한 사람들은 갑작스런 소득 상실로 고민에 빠질 수 있다.

보험이란 이런 때를 대비해서 마련해두는 장치다. 생명 보험같은 사후 보장보험 보다 인기 있는 것이 은퇴자를 위한 보험이다.

이는 살아 있는 동안 월급처럼 정기적으르 수령가능 하기 때문에 현역일 때보다 여유는 좀 줄어들겠지만 소비를 조정하면 안정적 생활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삶을 여유 있게 하는 보장성 연금 플랜이 그 답이다.

▲주소:8308 Stanton Ave. Buena Park.

▲전화:(714)323-742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