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녀노소 즐겨찾는 양곱창 전문점

2018-02-20 (화)
작게 크게

▶ 효능도 다양… 특제소스로 소문 난 맛집

▶ ■학산

남녀노소 즐겨찾는 양곱창 전문점
나만 알고 싶은 숨은 맛집, 바로 양곱창 전문 ‘학산’이다.

오너 쉐프가 직접 경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학산’이 세리토스 본점에 이어 토렌스에 새롭게 매장을 열었다. 식당만큼 정직한 승부를 하는 사업도 드물다. 먹어 본 사람의 입소문이 무섭고, 한 번 악평이 나기 시작하면 돌이키기 어려운 사업이 식당 사업이기 때문이다. 정직을 생명으로 장사하는 ‘학산’이 곱창으로 한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양곱창은 좋은 친구와 술 한잔 생각 날 때 빠질 수 없는 단골 안주메뉴다.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인 곱창은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보호, 알콜분해, 소화촉진 작용으로 인해 술안주 인기 품목이 된 지 오래다. 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미용식으로도 알려지면서 여성들도 즐겨 찾는 음식이다. 여기에 ‘학산’만의 노하우로 개발된 소스가 첨가된 특별 메뉴들이 ‘학산’을 찾는 즐거움을 더한다. ‘본초강목’에서는 곱창을 ‘음식의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또 ‘비위를 보호하고 게우거나 설사하는 것을 멎게 하고 갈증과 수종을 낫게하는 음식’으로 소개되어 있다.


곱창은 무기질과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양질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몸을 따듯하게 하는데 술안주로 제격인 곱창은 술의 독성을 없애주어 덜 취하게 만드는 성질로 알려져 있다.

그밖에도 곱창의 효능은 다양하다. 기가 허한 사람이 먹을 경우 기를 보충할 수 있고, 산후조리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한다.

‘학산’은 최상급 프라임 소고기와 특수부위만을 고집하여 사용하는 돼지고기로 조리하며 가족, 친구, 직장회식과 손님 접대를 위한 장소로도 매우 좋다. 편안한 분위기를 갖춘 ‘학산’은 준비된 메뉴와 친절로 호스트와 같은 마음으로 고객을 맞는다. 본점에서 만든 특제 소스는 양곱창의 맛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어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양곱창 외에 냉면, 매운 갈비찜, 곱창 전골, 매운 돼지 껍데기, 돼지 양념 갈비 등도 명품 메뉴로 준비되어 있다.

인터넷에 네티즌들이 칭찬을 올리면서 유명세를 타게 된 양곱창 전문 ‘학산’의 토렌스 식당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11시까지 영업하며, 일요일은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다. 매주 화요일은 쉰다.

▲주소: 2216 Sepulveda Blvd., Torrance. (본점)

▲전화:(310)517-92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