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홍어와 꽃게 “알배기 꽃게에 가을향기 묻어 왔어요”

2018-02-16 (금)
작게 크게

▶ 꽃게찜·간장게장 등 ‘가족 입맛 책임’

홍어와 꽃게 “알배기 꽃게에 가을향기 묻어 왔어요”
알이 꽉 찬 알배기 꽃게가 식탁을 살지게 하는 계절이다. 일 년 내내 온도차가 크지 않은 캘리포니아에서 제철이라는 말이 무색할지 모르나 한국의 가을을 상상하며 알배기 꽃게를 즐겨보자. 홍어와 꽃게 전문점인 ‘홍어와 꽃게’에 오면 막 입하된 알배기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 3마리와 성게알밥을 29.99 달러에 맛 볼 수 있다. 알배기 꽃게는 살이 많고 단맛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장게장만 주문할 경우는 17.99 달러다.

꽃게요리는 단백질이 풍성한 음식이다. 특히 게살에는 타우린이 풍부한데, 타우린은 항동맥경화, 항고지혈, 비만과 당뇨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꽃게에 많은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예방에도 매우 우수한 성분이다.

제철 꽃게 요리로 온가족의 건강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다.


그 외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꽃게탕, 홍어삼합과 홍어찜, 아구찜, 보쌈 요리가 있다. 이들 메뉴에는 갓김치와 감자전이 따라 나온다. 꼼장어도 별미 요리로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19.99 달러다.

상큼한 갓김치와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병에 넣어 개별판매도 하고 있다. 잘 절여진 갓김치와 알배기 게장으로 집에서도 ‘홍어와 꽃게’의 맛깔스런 밥상을 마련할 수 있다.

톡 쏘는 갓김치는 한국의 가을에 제격인 밑반찬이다.

홍어와 꽃게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도토리 묵사발, 비빔냉면, 열무냉면을 8.99 달러, 꽃게뚝배기, 해물뚝배기, 아구뚝배기, 불고기 된장세트, 보쌈 된장세트를 각각 9.99달러에 다양하게 제공한다.

‘홍어와 꽃게’에서는 홀 서빙을 도와 줄 웨이트리스와 주방 경험자를 찾고 있기도 하다.

▲주소: 923 S. Vermont Ave. LA. 90006
▲전화: (213)365-888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