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딤섬·중국요리·수제맥주 일품” 북적

2018-01-20 (토)
작게 크게

▶ 업소탐방 딤섬 전문점 ‘풍풍원’

“딤섬·중국요리·수제맥주 일품” 북적
지난해 미라메사에 한인으로서는 유일하게 딤섬 전문점인 풍풍원(Fung Fung Yuen)이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이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이성재 사장(사진)은 지난 36년 동안 식당만 20여개를 운영해 요식업계의 전문인이다.

‘하루 종일 서브하는 딤섬’이라는 컨셉으로 문을 연 이 식당에는 다양한 종류의 딤섬은 물론 중국 정통 요리와 수제맥주, 그리고 고급 와인까지 말 그대로 모든 것이 구비되어 있다.


이 사장은 “추수 때처럼 풍성하고 넉넉하다라는 뜻을 지닌 상호처럼 고객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풍성한 음식을 맛있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어 딤섬 전문점을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사장은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좋은 재료를 구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하면 자연스럽게 그 안에 맛이 밴다”고 밝혔다.

샌디에고에서 최고의 딤섬 식당으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싶다는 이 사장이 최근 콘보이에 이어 제2의 비즈니스 하기 적합한 장소로 떠오르고 있는 미라메사에 문을 열게 된 것은 그동안의 경력과 노하우를 지역 주류사회로부터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홈타운 뷔페 자리에 식당을 오픈해보라는 권유를 받고 현지조사를 벌인 후에 건물주에게 의사를 타진, 곧바로 계약을 체결해 큰 문제없이 식당을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풍풍원은 메뉴와 맛도 뛰어나지만 식당 분위기, 친절도, 청결 상태 등도 중시한다.

이 사장은 지역사회에서 인정받은 중국 주방장과 매니저를 채용해 메뉴와 맛을 수시로 확인토록 하는 동시에 풍풍원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기 위해 디데틸에 집중하고 있다.

주 7일 운영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주소: 10660 Camino Ruiz. SD, CA 92126
전화: (858)578-88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