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들 설교준비 도와드려요”
2017-05-19 (금)
강진우 기자
▶ MD 목회와 신학연구원 ‘성경 자세히 읽기’세미나
메릴랜드 목회와 신학연구원(원장 이치원)은 오는 23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애쉬톤 소재 사랑의침례교회에서 봄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사는 박성진 미드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 아시아부 학장으로 ‘성경 자세히 읽기’란 주제로 강의한다.
세미나는 성경 속 문학비평적인 관점과 장르별 주제를 찾는 내용들이 소개돼 목회자들의 설교준비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박성진 교수는 “문학비평 기법은 귀납적 성경연구에 큰 영향을 미쳤다”면서 “목회자들이 성경본문을 주제어와 모티브, 지향성 측면에서 고려해 원의미의 핵심사상을 이해하는 방법들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교수는 “본문의 관찰 적 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성경해석학적인 측면에서 구약의 히브리어 문학구조와 신약의 헬라 문학구조를 바르게 분석하는 기법에 대해서도 논의 하게 돼 목회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목회와 신학연구원 총무인 최정규 목사는 “박성진 교수는 2년 전에도 연구원 세미나를 진행했고 당시 참석자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올해 다시 초청하게 됐다”며 “실력 있는 성경학자를 초청하는 세미나인 만큼 많은 목회자들이 참석해 건강한 신학정신을 갖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무료이며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문의 (410)292-0446
주소 18406 New Hampshire Ave., Ashton, MD 20816
<
강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