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메인주 포틀랜드(Portland)

2016-08-05 (금)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 “빅토리아 시대 무릉도원 찾아가 볼까”

메인주 포틀랜드(Portland)

메인주 포틀랜드 전망대에서 바라본 Munjoy Hill 지역과 Casco Bay.

200년 역사 팔각 포틀랜드 전망대 도시전경 한 눈에
맛있는 랍스터.생선요리 즐길 수 있는 식당 부두 앞 즐비
페리 타고 Peaks Island방문 후 자전거 트레일 추천
모네.마티스.칸딘스키 등 유명 예술가 걸작 감상도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의 아름다운 마을을 연상케 하는 미 북동부 메인주의 포틀랜드(Portland)는 평화스러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예술문화가 어우러지는 도시이다.

도시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Munjoy Hill 지역에 있는 ‘포틀랜드 전망대’(Portland Observatory)를 찾아 도시의 전경을 감상한다.빨강색 팔각형 건물인 포틀랜드 전망대는 약 200년전 지어졌다. 입장료는 10달러.전망대에서 포틀랜드의 전경을 보고난 뒤에는 ‘3 Buoys Seafood Shanty & Grille'에서 조개 튀김을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번화가는 Commercial Street이다.
부두 앞에 위치한 이 거리에는 식당들과 바(bar)들이 즐비해 있다. 추천할만한 식당과 바는 ‘Portland Lobster Co.'와 ’Liquid Riot Bottling Co.', 그리고 ‘Scales' 등이 있다. 특히 ’Scales'의 랍스터 비스크 수프와 핼리벗 생선요리는 일품이다.

아침식사는 ‘Two Fat Cats Bakery'의 블루베리 파이나 ’Duckfat'의 벨기안 감자튀김, 또는 ‘Holy Donut'에서 방금 구워 낸 도넛을 먹어보길 추천한다.

팬케이크가 맛있는 ‘Becky's Diner'도 아침식사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아침을 먹은 후에는 상큼한 아침 공기를 마시면서 페리를 타고 Peaks Island까지 갖다 오는 것도 재미있다. 왕복 요금은 7달러70센트이며 소요되는 시간은 약 40분이다.

East Bayside 지역에 있는 ‘CycleMania'에서 자전거를 빌려 ’Back Cove Trail' 코스를 가볼 것을 추천한다. 자전거를 타고 코스를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한 시간이다. 이어 인근 ‘Urban Farm Fermentory' 양조장에서 시원한 맥주나 차 한 잔을 마시며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뉴잉글랜드와 아시안 음식이 합작된 퓨전 음식점 ‘Honey Paw'에서 점심을 먹은 뒤 'Furniturea'와 ’Angela Adams', ‘Treehouse Toys'에서 샤핑을 즐긴다. ‘Vena's Fizz House'에는 여러 종류의 칵테일 잔을 판매하고 있다.

메인주는 예술가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Portland Museum of Art'에는 모네, 마티스, 칸딘스키, 오키프, 호머 등 유명 예술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15달러. 미술관을 방문한 뒤에는 Congress Street를 걸으며 이 거리에 즐비해 있는 갤러리들을 구경할 수 있다.

‘Emilitsa'도 저녁식사를 하기에 추천할 만한 식당 중 하나다. 식사를 하고난 뒤에는 포틀랜드의 대표적인 음악 바인 ’One Longfellow Square나 ‘Blue'에서 칵테일을 마시면서 재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타운 서쪽에 있는 Danforth Street에는 19세기 빅토리아 시대의 저택인 ‘Victoria Mansion'이 있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