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제자훈련 통해 교회 본질 찾는다
2016-08-04 (목)
강진우 기자
▶ ‘2016 머슴교회 세미나’개최
▶ 10월24~27일 MD 빌립보교회서
제7회 머슴교회 세미나가 10월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메릴랜드 하노버에 있는 빌립보교회(담임목사 송영선)에서 개최된다.
건강한 교회를 위한 대안으로 인식되면서 미주는 물론 중국 등 해외로도 확산돼 열리고 있는 머슴교회 세미나는 빌립보 교회의 10가지 성경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올바른 ‘제자훈련’에 대한 양육 방법의 개혁을 통해 교회의 본질과 모형을 찾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회 산하 만사 인스티튜트가 올해로 7년째 주최하는 세미나는 한국교회와 미주 및 해외한인교회의 목회 리더자와 선교사들이 주요 초청 대상이며 제자훈련을 교회 성장이 아닌 교회의 본질 회복의 방법으로 삼는 리더, 평신도 동역자를 양육하고 재생산의 목양자로 세우기 원하는 리더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부교역자나 평신도 리더들은 담임목사와 함께 오면 등록할 수 있다.
세미나는 성경에서 찾아낸 ▲오직 예수 ▲머슴의 도 ▲한 영혼의 귀중성 ▲목양 우선 ▲과정 중심 ▲평신도 사역 ▲두 날개의 교회 ▲본질과 비본질의 조화 ▲안팎이 똑같게 ▲그럴 수도 있지 등의 열 가지 가치를 기본으로 성경이 가르치는 올바른 교회의 모습을 이해하고 깨닫도록 돕고 있다. 또한 ‘제자훈련’을 개혁해 올바른 성경적 가치를 배우고 훈련시키는 총 8단계의 새로운 제자훈련 과정도 교육하고 있다. 제자훈련 8단계는 ▲디스커버리-예수님과 교회를 발견하는 과정 ▲파운데이션-예수님과 인격적인 교제의 기초공사 ▲만나며 사랑하며-하나님과 나와의 관계 회복과 나와 이웃의 관계회복 그리고 재생산과 양육 ▲파노라마-성경 전체에 나타난 하나님의 뜻을 밀도있게 공부 ▲코너스톤-천지창조와 하나님의 경륜 공부 ▲파운더리-구속하신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한 사명 ▲파트너십-하나님의 머슴으로서 가져야 할 영성 ▲컴미션-머슴의 삶과 미셔널 라이프의 실제이다.
세미나는 선착순 50명으로 1차 참가비는 일인당 200달러(8월 31일까지), 2차 등록 마감은 250달러(9월19일)이고 참가자들에게는 빌립보교회의 ‘교육훈련 자료’를 모두 공개하고 교재를 무료로 제공한다.
온라인을 통한 등록은 홈페이지(www.kacp.org)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Institute.Mansa@gmail.com)로 신청과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 (401)579-1555 우편신청 및 등록비 주소머슴교회 세미나 담당자 앞 7422 Race Rd., Hanover, MD 21076
<
강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