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관광업계 노동자들을 위한 제1회 HIP 개최

2016-07-13 (수) 07:59:07 강창범 기자
크게 작게

▶ 매달 첫째 수요일, 스카이 와이키키에서 열릴 예정

관광업계 노동자들을 위한 제1회 HIP 개최
하와이 숙박관광협회(Hawaii Lodging & Tourism Association: 회장 무피 하네만)가 관광업계 일반 노동자들을 위해 제1회 ‘관광업계 파우 하나(Hospitality Industry Pau Hana: 이하 HIP)’를 개최했다.

‘파우 하나’는 하와이어로 ‘퇴근 후 시간’이라는 뜻으로 긴장을 풀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기는 시간을 뜻한다.

하와이 숙박관광협회(HLTA)는 스카이 와이키키(Sky Waikiki), 하와이 닷컴, 호놀룰루 스타 애드버타이저와 협력해 HIP을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매달 첫째 수요일 스카이 와이키키에서 열릴 예정이다.


조반 앤도우 스카이 와이키키 상무는 HIP이 “하와이 경제의 원동력인 관광업계에서 일하는 이들을 위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무피 하네만 HLTA 회장은 “앞으로도 매달 열릴 HIP에서 우수한 직원 한 명을 뽑아 카히아우(Kahiau) 상을 수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카히아우는 하와이어로 ‘대가를 바라지 않고 순수한 마음으로 베푸는 것’을 뜻한다.

HIP 행사는 하와이 관광업계에 종사하는 이들은 참석비 25달러, 관광업계 종사자가 아닌 이들은 30달러만 내면 참석할 수 있다. 무료 주차와 음료 한 잔, 간단한 요리가 제공된다.

<강창범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