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서핑 마니아들의 천국... 하와이 ‘오아후 섬’

2016-05-27 (금)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 황홀한 풍광.에메랄드 빛 바다 유혹

서핑 마니아들의 천국... 하와이 ‘오아후 섬’

하와이의 오아후 섬에 있는 Kahana Bay의 평화로운 전경

서핑 마니아들의 천국... 하와이 ‘오아후 섬’

골프장과 서핑을 좋아하면 오아후 섬 북쪽에 자리 잡고 있는 ‘Turtle Bay Resort’를 추천한다.

아름다운 자연 매혹적...한가하고 조용한 분위기 편안함 더해
Haleiwa 지역 서퍼들 많이 찾는 곳 유명
Kahuku서 독특한 기념품 구입
매운 마늘 새우요리 맛 봐야

하와이의 오아후 섬은 매일 수천여명의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세계적인 휴양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와이키키 비치, 다이아몬드헤드, 차이나타운, 진주만 등 호놀룰루가 위치한 섬 남쪽에서 주로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오아후 섬 북쪽과 동쪽에도 하와이의 매력인 자연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한가하고 조용한 분위기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하와이는 서핑 마니아들의 천국이다. 오아후 북서쪽에 위치한 Haleiwa는 서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서퍼들은 타운내 우체국 옆에 위치한 'Beetg Box Cafe'에서는 유기농 채식 음식을 즐겨먹는다.

Haleiwa Beach Park도 가볼 만한 곳이다.
서핑을 배우고 싶다면 섬 북쪽에 위치한 럭셔리 리조트인 ‘Turtle Bay Resort'에 있는 ’Hans Hedemann Surf School'에서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이 리조트는 아름다운 골프장도 있다. 또한 ‘Point'와 ‘Lei Lei's Bar & Grill'이라는 전망 좋은 식당과 바가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 또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Kahuku 지역에 위치한 ‘Only Show in Town' 가게에서 하와이에서만 찾을 수 있는 기념품을 구입한 뒤 상점 건너편에 있는 ’Fumi's Kahuku Shrimp Truck'에서 매운 마늘 새우 요리를 맛볼 것을 추천한다.

하와이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고 싶다면 북서쪽에 있는 Waimea Valley를 추천한다. 이곳에는 1,875에이커에 달하는 보태니컬 가든과 폭포수, 하이킹 코스가
섬 동쪽에 있는 'Polynesian Cultural Center'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하루종일 열린다. 패키지 가격은 1인당 60달러. 저녁에는 하와이의 전통 향연인 루아우 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한가한 일요일에는 Kailua에 위치한 ‘Uah Island Grill' 식당에서 브런치를 먹은 뒤 인근에 있는 각종 상점들을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추천할 만한 호텔로는 ‘Turtle Bay Resort'(5월은 280달러부터)와 Kailua에서 약 10마일 떨어진 ’Paradise Bay Resort'(5월은 200달러부터) 등이 있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