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하고 역동적인 21세기형 커리큘럼
시다레인은 다양성 있고 역동적인 21세기형 교육방침을 추구한다. 모든 학교의 활동이 대학진학과 취업준비과정(CCR: College & Career Readiness)에 초점을 맞추고 유치원부터 각 반마다 매주 대학교를 선정해 배우는 시간이 있다. 21세기 교육의 중심인 언어교육을 중시해 신학기에 초등학교는 한국어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중학교에는 중국어 이중언어 프로그램을 개해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 중국어를 선택할 수 있으며 6학년부터 스패니시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교사들은 공통학습기준(Common Core Standards)에 연계한 성취도가 높은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가르친다.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 재학하는 학교이므로 초등학교보다 훨씬 다양한 프로그램과 클럽활동을 제공한다. 매일 한시간씩 연장수업을 통해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고 저녁 6시까지 방과후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어 이중언어 프로그램 연장수업 (Extended Day Program)
연장수업에서는 K-8th 학생들에게 한국어, 고전무용, 로보틱, 동요, 태권도 등 다양한 한국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4월1일부터 등록을 시작한다.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4월 15일까지 등록하기를 권한다. 주 5일 동안 오후 2시~3시 각 분야의 경력 교사들이 지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개인의 재능을 개발하고 다문화 사회에서 다른 문화에 대한 감사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다.
■방과후 프로그램 (After School Program)
K-8th 학생들 대상으로 오후 3시~6시 주 5일 동안 무료 방과후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 학생 정원은 140명이다. 등록은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다양한 스포츠, 테크놀러지, 영재반 프로그램, 음악프로그램,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 프로그램, 스피치 웅변반이 운영되고 있다. 과학 클럽에서는 과학 올림피아드에 출전하기 위해 매주 2~3시간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영재반 (GATE) 에서도 3~8학년 소그룹 특별 프로젝트를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