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KCC에서 관광학위 취득 수월해져

2016-03-07 (월) 02:07:01
크게 작게
2년제인 카피올라니 커뮤니티 칼리지(KCC)가 관광업 학위를 더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하와이 주립대 웨스트 오아후 캠퍼스와 협력해 대학교 3학년 강의를 시작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준학사(associate) 학위를 지닌 커뮤니티 칼리지 졸업생들이 이미 수강한 강의를 재수강 할 필요 없이 바로 학사 학위로 연결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그간 관광서비스업(hospitality) 전공자들은 준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 학위를 수료하기 위해 4년제 하와이 주립대에 편입한 후 이미 수강한 강의를 재수강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과 학비가 낭비된다는 이유로 많은 학생들은 학사 학위를 포기하거나 본토의 다른 학교로 편입하기도 했다.

데이브 에반스 KCC 관광교육학과 학장은 웨스트 오아후 캠퍼스와의 협력으로 KCC에서 3학년 과정을 끝낸 학생들은 웨스트 오아후로 편입해 4학년 과정을 수료하면 관광 서비스업 중점의 경영학 학사 학위를 수여 받는다고 밝혔다. 에반스 학장은 이에 더해 KCC에서 3학년 과정을 끝내면 “전문 자격증을 받을 수 있어 관광 보안, 환경문화 지속성, 부동산의 부분 소유권 같은 전문적인 직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다”고 말했다. KCC의 3학년 과정은 매주 한 번 오후 4시 반에서 7시까지 강의가 진행되어 직장인들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