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신년맞이 축제 유명한 4개 도시

2015-12-31 (목) 뉴욕타임스 특약
크게 작게

▶ 새 희망 기원하며 화려하게...신나게...

신년맞이 축제 유명한 4개 도시
신년맞이 축제 유명한 4개 도시

2015년의 마지막 날인 31일 밤 뉴욕 맨하탄 타임스스퀘어와 라스베이거스를 비롯한 미 곳곳에서 화려한 신년맞이 축제행사가 열린다.


한 해의 마지막 밤인 New Year's Eve는 미 곳곳에서 광란의 축제가 펼쳐진다. 그 중에서도 신년맞이 축제행사가 특히 유명한 4개 도시를 소개한다.

■ New York City
뉴욕의 맨하탄 타임스스퀘어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신년맞이 축제 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매년 100만명이 넘는 인파가 타임스스퀘어에 운집, 크리스탈 타임볼이 천천히 낙하하는 모습을 보며 새해를 맞이한다. 이날 타임스스퀘어에는 오전 10시부터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한다. 오후 8시부터는 ‘Dick Clark's New Year's Rockin' Eve’ 쇼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에는 가수 캐리 언더우드가 공연할 예정이다.

이날 타임스스스퀘어 인근 호텔과 식당들은 그야말로 ‘대목’을 톡톡히 누린다.타임스스퀘어 ‘올리브가든’ 식당은 1인당 400달러짜리 뷔페 메뉴를 마련하고 있다.The Knickerbocker 호텔은 skypod(최고 28인승)를 타고 크리스탈볼을 불과 150피트 떨어진 곳에서 볼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 숙박이 포함된 이 패키지는 4만5,000달러이다.


맨하탄 센트럴 팍의 Naumburg Bandshell에서는 밤 10시부터 New York Road Runners가 주최하는 음악과 댄싱, 그리고 ‘Midnight Run' 미니 마라톤 행사가 열린다. 미니 마라톤은 4마일 코스로 자정에 시작한다. 마라톤대회 참가비는 65달러이다.

■ Las Vegas
‘파티의 도시’ 라스베이거스 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신년을 맞이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를 찾는 관광객들의 수가 33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도시의 중심가인 ‘Strip'은 31일 오후 3시부터 차량이 통제되며 자정을 기해 Caesars Palace와 Venetian 호텔 등 7개 리조트에서 불꽃놀이가 일제히 열린다. 1인당 250달러를 내면 LINQ Promenade에 있는 550피트 높이의 ‘High Roller'에서 불꽃놀이의 장관을 지켜볼 수 있다.

각 호텔에서는 연예인 공연이 열린다. Mandalay Bay Events Center에서는 인기밴드인 ‘Maroon 5'가 공연하며 Cosmopolitan of Las Vegas에서는 Bruno Mars의 공연이 열린다.
셀린 디옹은 Caesars Palace에서 공연하며 Planet Hollywood에서는 브리트니 스피어스를 볼 수 있다.

■ New Orleans
뉴올리언스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French Quarter에서는 31일 축제행사가 펼쳐진다.
15분간의 불꽃놀이가 열리며 인근 Decatur Street에서는 밤 9시부터 무료 음악공연이 열린다. 이날 오전에는 Audubon Zoo와 Louisiana Children's Museum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파티가 열린다.

■ Orlando, Florida
자정을 기해 Sea World와 Universal Studios, 그리고 Disney Magic Kingdom에서 31일 자정을 기해 대형 불꽃놀이 축제 행사가 펼쳐진다. Disney Boardwalk 소재 Atlantic Dance Hall에서는 음악 및 댄스파티(입장료 37달러)가 열린다. 또한 올랜도 다운타운의 Church Street에서도 ‘New Year's Eve 2016 Party' 축제행사가 열린다.

<뉴욕타임스 특약>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