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영재 중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015-11-02 (월) 수 변 원장 / 보스톤 에듀케이션
크게 작게
▲Jack Kent Cooke Foundation Scholarships (Young Scholars Program)
•장학금 소개: 사업가이자 스포츠맨이었던 잭 켄트 쿡의 이름을 따 2000년에 세워진 가장 대표적인 장학재단이다.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우수한 7학년 학생들이 2001년에 50명이 선발되어 2013년엔 65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에 선발되었다.

선정된 학생은 카운슬러가 맞춤형 교육 계획표를 짜주는데 근처 대학에서 스패니시 수업, 브라운 대학의 여름 생화학 프로그램에 참여 등 학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활동을 제시해주고 그에 따라 필요한 프로그램 비용, 책이나 미술 재료비, 악기 레슨비 등을 지원해 준다. 장학금 지원은 7학년 때 하지만 장학금은 9학년부터 지원이 되고 A, B 성적을 유지하며 교육 계획표에 목표를 이행하면 4년 내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선정 과정: 추천서 3장, 성적표, 표준 시험(state standardized test scores) 성적, 수상 내용(6학년 이후 기준), 과외 활동, 에세이, 세금보고서 등이 필요하다. 4월14일지원 마감일 이후 4월에서 8월 사이 원서 검토가 이루어지며 전화 인터뷰도 해야 할 수 있다. 9월에 이메일로 결과가 발표되고 합격자는 전화로도 통보를 받는다.


•선정 기준: 6학년 때부터 올 A에 가까운 성적을 받았어야 하고 영어, 수학, 과학, 역사에서는 B 이상의 성적을 받아야 한다. 성적 외에도 우수한 과외 활동 경력, 성공하고자 하는 강한 의지,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마음, 그리고 재정적 필요를 고려하며 장학생의 평균 가족 수입은 약 2만5,000달러이고 90% 이상 장학생의 가족 수입이 6만달러 미만이다. 또 학생은 미국에 거주하며 미국 내에 있는 고등학교를 진학할 예정이어야한다.

자세한 정보 www.jkcf.org
▲Caroline D. Bradley
•장학금 소개: 우수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4년 동안 기숙사 학교에 학비를 전액 지원한다 (기숙사비 등의 추가 비용은 지원되지 않는다). 그리고 고등학교를 선택하고 지원하는 과정에서부터 대학 지원까지 지속적인 맞춤형 카운슬링의 혜택도 있다.

•선정 과정: 성적 증명서, 추천서 2장, 에세이 3개 (하나는 예술 작품으로 대체 가능), 그리고 학생의 능력, 소질, 독창성을 보여 줄 수 있는 글, 프로젝트 또는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4월21일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1차 심사의 파이널리스트들을 6월 중순에 발표하고 그중 6월19~8월31일 사이 인터뷰를 진행해 최대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정 기준: 미국에 거주 중인 미국 시민으로서 7학년이어야 하고 지난 2년 동안 본 스탠포드 9,ERB STAR 같은 표준 시험에서 97퍼센타일 이상을 기록했어야 한다. 그리고 SAT나 ACT 중 하나를 봐야 하는데 SAT 시험에서 영어나 수학에 500점 이상 또는 ACT 읽기나 수학에서 20점을 받아야 한다. 학업적으로 우수하고 배움에 대한 진정한 열정과 도전 정신이 있으며 무언가를 발견해 나가는 과정을 즐기고 또래 사이에서 리더로서 창의적 사고력, 지적 호기심, 진실성, 성숙함, 봉사, 정직함을 겸비하고 있는 학생을 선발한다.

www.educationaladvancement.org

(323)933-0909

<수 변 원장 / 보스톤 에듀케이션>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